애플은 애초에 머리, 즉 기술 부문 실행 분야에 초점을 맞춰 출발했다. 애플은 자사의 효율성을 광고 문구에 이렇게 자랑하기도 했다. "1903년 포드가 많은 기간을 할애해 다룬 문제를 오늘날 당신은 애플로 불과 몇 분 만에 해치울 수 있다." 매킨토시는 사람들이 다르게 생각하도록 도왔다. 그러다가 애플은 머리에서 몸통 쪽으로 더 내려가 초점을 잡았다. 애플의 과시적인 사치품 브랜드는 우리의 성적 욕구에 호소한다. 생식 욕구를 자극함으로써 애플은 다른 동료 기업에 비해 터무니없을 정도로 높은 이윤을 거두며 역사상 가장 수익성 높은 기업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