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을 포함한 사치품 브랜드는 자기 스스로 우주를 결정한다. 우상화한 브랜드의 지속성은 핵심적인 디자인 요소 그러한 요소에는 유리(예컨대 유리 패널, 직육면체의 조명 기구, 잡스가 특허를 낸 원통형 유리 건물로 디자인한 출입구 등), 넓은 공간, 최소한의 인테리어, 매장에 재고품을 쌓아두지 않는 설계(구매가 이뤄지면 소비자에게 제품을 배송해준다) 등이 있다. 이런 요소로 무장한 애플의 492개 매장은 날마다. 100만 명이 넘는 숭배자를 불러들인다. 디즈니의 판타지 월드 매직킹덤 The Magic Kingdom을 찾은 고객도 2015년 한 해에만 2,050만 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