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소매유통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통합이 성공의 관건임을 뜻하는 ‘멀티채널 시대‘Multichannel Era 로 불릴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모든 점을 고려할 때 아마존이 이 시대를 지배하리라고 추정할 수 있다. 앞서 나는 아마존이 오프라인 매장을 열 것이라고, 그것도 아주많이 열 것이라고 말했다. 아마존의 입장에서 메이시스처럼 힘에 겨워 허덕거리는 소매유통업체나 편의점 체인같이 많은 공간과 정교하고 복잡한 체계를 확보한 업체를 인수하는 것은 당연한 행보다. 아마존은 운송에 가장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데 아마존의 가장 큰 목표는가급적 빠른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가구를 회원으로 끌어들이는 데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