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분야가 발달하면서 매장 방문 횟수는 줄어들었으며 더 큰 규모의 매장, 더 많은 선택 그리고 더 낮은 가격이라는 여러 조건이 가능해졌다. 결국 백화점 매장은 몰Mall로 진화했다. 또한 자동차 덕분에 도시 근교로의 이주가 붐을 이뤘고 여기에 편승한 부동산 개발업자들은 소비자에게 여러 종류의 가게가 입점하고 식당가와 영화관까지 갖춘 안락한 공간을 제공했다. 그러자 몰은 특별한 중심지가 따로 존재하지 않던 도시 근교에서 중심지 역할을 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