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 테스팅은 제품이 공식 출시되기 전에 샘플을 판매하는전략이다. 제품이 아직 개발 중이라는 것을 확실히 밝힌다면, 그림자 테스팅은 사업상의 주요 가정들을 실제 소비자를 대상으로 검증해 보는 저렴하면서도 좋은 기회가 된다.

실제로 구매하는 소비자는 실험에서 만나는 소비자와는 다르다. 그림자 테스팅은 매우 유용한 고객의 피드백을 얻는 유일한 방법이다. 현재 개발 중인 상품을 소비자가 실제로 구매할지 여부는 중요치 않다. 어떤 프로젝트를 실행하기 전에 위험을 최소화하려면 기능한 한 빨리 실제 구매고객으로부터 정보를 수집해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