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표현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나는 이 과정을 회사, 직원 고객, 공급업체 간의 공동체 의식을 구축하는 하나의 과정으로 바라본다. 다음의 세 가지 기둥이 이러한 공동체 의식을 떠받치는 기준이되는데, 그 첫 번째는 ‘진실성‘이다. 기업은 겉으로 보이는 모습과 실제로 추구하는 모습이 일치해야 한다. 이런 기업은 세상에 거짓된 이미지를 보여주지 않는다. 두 번째는 ‘프로 정신‘이다. 회사는 자신이하겠다고 한 약속은 반드시 실천해야 하며, 자신의 책임을 다해야 한 다. 세 번째는 ‘직접적이고 인간적인 관계의 형성‘이다. 이는 상호 간 의 신뢰와 이해를 기반으로 한 정서적 유대감을 만들어내는 핵심 기준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