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결국, 컨셉 - 마음을 흔드는 것들의 비밀
김동욱 지음 / 청림출판 / 2017년 10월
평점 :
로는 광고를 보면서 생각한다.
어떻게 저 제품은 저런 컨셉을 가지고 나와서 사고 싶게 만드는 것일까?
한번쯤 생각해 봤다. 이 컨셉이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우리들의 뇌리에 박힌다는 것을 알것이다.
예를 들어 웹툰을 좋아한다면 레진코믹스를 알것이다.
그들은 웹툰시장에 무료라는 것을 꺠고 돈받는 웹툰으로 그 컨셉을 달리했다
물론 그로인해 다양한 장르를 선보여 웹툰 시장의 강자로 군림하는 것을 볼수가 있다
이렇게 그 제품의 컨셉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것을 필요로 하는 고객층들이 나뉘고
그 제품을 나타내는 컨셉이 그 제품을 기억나게 하는 중요한것이 되었다
우주복이라고 말하면 어떤것이 생각나는가? 나는 바로 피키캐스트가 생각난다.
아무것도 아닌 얇고 넓은 지식 피키캐스트 이 한마디가
피키캐스트를 생각나게 하는 컨셉인것이다.
나 역시도 이 책을 읽으면서 그 제품을 나타내는 단한마디가 컨셉이고
우리의 뇌리에 박히게 하는 것도 컨셉이라는 것이 느껴진다
이제는 제품의 성능이 다 좋아지고 더쓰임새가 많은 물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그것을 모두 이기는 컨셉을 이길수 있을까?
핫식스 역시 밤샐때나 카페인이 필요할때 생각나는 음료로 만들었던 컨셉이 바로
청춘차렷 핫식스 였다 처음 본 그 음료는 무엇인가 카페인이 부족한 우리들에게
또 다른 힘을 줄것같은 정신을 차리게 만들것 같은 음료로 머리에 각인이 새겨졌다
많은 사람들이 웃으면서 봤을법한 립밤대신 딱풀을 ATM에 영수증 대신 돈을 넣는
청춘들에게 고하는 핫식스 그 컨셉으로 그들은 청춘의 뇌리에 박혔다
이제는 컨셉이 없으면 이길수가 없다 단순하지만 재미있는 컨셉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해야 승리하는 시대가 왔다
우리가 사고 있는 어느 제품도 컨셉이 없는 것은 없다.
그렇기에 이 책이 어떤것을 팔거나 기획하는 이들에게 한번쯤 읽으면서
자신이 팔 물건이나 기획하는 물건의 컨셉에 대해 한번쯤 생각하기 좋은 책이라고 본다.
물론 우리 사람들도 그들만의 컨셉으로 나들에게 비춰지고 있다
예를 들어 나는 재미있는 사람 컨셉으로 많은 이들에게 다가간다.
이렇듯 컨셉이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수 있게 된다
지금 여러분들의 뇌리에 박힌 제일 재미있는 컨셉은 어떤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