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코노미 - 1인 가구가 만드는 비즈니스 트렌드
이준영 지음 / 21세기북스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인가구

솔직히 TV에서 나오고 현재 나 역시도 1인가구 이기때문에 들어는 본적이 있지만

과연 1인가구들은 어떤 문화이고 그리고 그들은 또 어떤문화를 만들고 있을까 생각해본적이 없다.

단순히 1인가구라고 하면 대세가 되어버린 혼술 혼밥정도가 아닐까?

물론 다양한 환경이 존재하겠지만 현재의 경제상황 역시도 많은 이들을 1인가구로 살게 만들고 있다.

물론 그로인해 이 불황에도 웃는곳이 바로 편의점이다.

편의점에는 이제 안파는것이 없어질정도로 물건이 다양해지고 편의점물건도 옛날과는 다르게

고 퀄리티의 상품이 많이 나오고 있다.

 

그래서 이제는 주위를 둘러보아도 혼자서 하는 여행 혼자만의 식사

더욱더 놀라운건 혼자 고깃집을 가는 것이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

혼자서 TV를 보면서 고기를 먹을수 있는 곳이 나왔다고 한다.

이렇데 이제는 옛날과 다르게 1인가구의 힘이 더 커지고 있는 것을 실감한다.

인터넷 쇼핑몰을 보면 이제는 당당히 한자리를 차지하는 1인가구를 위한 코너도 있는 것으로 보아

이제는 1인가구를 주목하는것을 알수가 있다.

 

그렇기에 이제는 마케팅 뿐만 아니라 기획자 역시도 이제는 1인가구들에 대해서 주목해야 할것이다.

하지만 정작 그들의 삶이 어떤지도 모르고 그들이 무엇이 필요한지 모르기 때문에

한상 그들에 대한 마케팅이 잘못되어 물건이 잘팔리지 않는 것을 보았다

이제는 그들에게 필요한  안전 그리고 그들이 의지하는 반려견을을 위한 서비스등

단순히 1인가구가 아닌 그들을 위한 서비스 그리고 그들의 반려견을 위한 서비스등

그들을 타겟으로 한다면 알아야할 정보들이 너무나 많다.

나 역시도 혼자 살면서 정작 나에게 필요한 물건들이 나오지 않아 답답했지만

이제는 1인가구에 대해 잘 아는 마케터나 기획자들이 정말로 1인가구들에게 필요한 것들을 판매해줬으면 좋겠다

이제 거스를수 없는 1인가구

여러분들은 1인가구 인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