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디면 충분하다 - 컨셉부터 네이밍, 기발한 카피에서 꽂히는 멘트까지
장문정 지음 / 쌤앤파커스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도 한번 읽은적이 있는 팔지 마라 사게하라에 이어

다시금 읽게 되는 장문정 작가의 한마디면 충분하다

솔직히 우리들이 어떤 카피를 읽었을때 뇌리에 박힌다면

그 한마디가 다른것보다 더 효과적이다 그렇기에 많은 기업에서

단 한마디를 위해 계속해서 생각을 하고 또 생각을 한다.

 

특히나 제일 생각났던것은 어디에서나 필요한 높낮이를 낮춰라가 아닐까 생각한다

나 역시도 컨설턴트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내가 하는 업무와 다른

담당자들에게 내가 할 업무를 알려줄때 그들의 눈높이를 인지하지 않고

나의 언어로 말할때가 있다

그럴때마다 고객은 고객대로 나는 나대로 답답함을 느끼게 된다

하물며 그것이 자세하게 설명해주는것도 없이 카피 하나로 되어 있다면

더욱더 힘들지 않을까?

그래서 소비자들으 ㅣ언어로 설명해준다면 어떤 제품이라고 아무것도 모르는 고객마져도 쉽게 이해하며

정말로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이라면 구매에까지 이르게 하는 단한마디를 완성하는 것이다

 

이렇게 우리도 모르고 뇌리에 박히거나 또 생각나게 하는 카피를 보니 너무나 대단하다

저 한마디로 우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수 있다고 하니 얼마나 대단한가?

이제는 장황한 말로 이루어진 것이 아닌

핵심을 찌르는 카피를 위해

절로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카피를 위해 우리들도 단한마디를 준비해야 하지 않을까?

여러분들의 마음을 찌르는 단한마디의 카피는 무엇입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