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를 파는 가게
켄 블랜차드 외 지음, 이제용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7년 5월
평점 :
절판


배려

언제부터인가 중요해진 배려

특히나 기업에서는 무시못할 말이지만 그것을 실천하지 못하고 있다

물론 그 이유에는 갑질이라는 것이 있기는 하지만

나 역시도 고객으로써 배려를 실천하는 회사가 있다면 몇번이고 재구매의사가 있다

배려라는 것은 관계에서만 쓰이는 말인줄 알았지만 오히려 서비스를 중시하는 기업이 알아야 할 말이 아닐까?

 

이 책에서는 켈시 영이라는 사원이 자신이 전설적인 서비스를 실천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야가면서 자신이 속해있는 매장을 고객들이

다시 오게끔 만드는 곳으로 만드는것을 그린 이야기이다

배려라는것은 어느 누구나 쉽게 생각할수 있지만 그것을 행동하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누구나 안다.

그렇기에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배려라고 말하는게 아닐까?

 

어느 맛집을 찾아 갔을때  그곳은 너무나 잘되어 사람이 발디딜틈 없는 곳이었다

우리가 마침내 앉았을때 음식을 시킬때 오로지 음식은 통일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유도 설명해주지 않은채 고객에 대한 배려 없이 자신들의 음식이 빨리 나오고

빨리 팔기위해서 변화된 가게를 보면서 과연 다른 사람들ㅇ ㅣ여기를 다시 오게끔 만들수 있을까?

물론 돈을 벌기 위해서는 맞을지는 몰라도

고객을 상대하는곳에서 배려없는 서비스는 오래 살아남지 못할것이다.

 

그렇기에 나는 책을 읽으면서 다시금 배려라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다

물론 서비스만을 하는 기업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필요한것이 바로 배려가 아닐까?

내가 하고 있는 일 자체도 어떻게 보면 서비스를 하는 일이다

그렇기에 고객을 생각한기 위해 더욱더 좋은 방법 더욱더 좋은 능력을 가지고 고객을 만나려고 한다.

그것이 내가 해줄수 있는 최고의 배려가 아닐까?

단순히 해야 하기 떄문이 아니라 정말로 고객을 위해서 해줘야 하는것이 배려가 아닐까?

지금도 많은 곳에서는 배려를 실천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정말로 자신의 기업이 잘되고 싶다면 고객에서 최고의 배려를 실천해야 하지 않을까?

 

쉽지 않고 힘들수 있지만 그것이 정말로 자신의 기업을 위해서가 아닐까?

이 배려를 잘 실천해서 잘되고 있는 회사가 바로 디즈니가 아닐까?

예전에 읽은 디즈니에 대한 이야기는 배려로 가득차있다

아이들의 동심을 지키면서 그 아이들을 위해 배려를 실천하는 그들을 보면서

어른들 역시도 디즈니에 빠질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여러분들은 항상 배려를 실천하고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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