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탠퍼드 스타트업 바이블 - 세계 최고의 투자자가 전하는 성공하는 창업가의 조건
리샤오라이 지음, 나진희 옮김 / 살림 / 2017년 1월
평점 :
스타트업
우리가 생각하기에 스타트업은 아무것도 없이 그저 열정으로만 행동하고 있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요즘은 예전과는 다르게 기술력과 자금력이 받쳐주는 사회적 시스템과 민간적 시스템도 많이 늘었다
그로인해 더 많은 스타트업이 많아 졌지만 그들 모우가 성공하는것은 아니다.
정부나 기업에서도 스타트업을 많이 지원하지만 모두가 성공하지 못한다.
그렇다면 그들은 어떻게 해야하는것일까?
스타트업에게 중요한것은 바로 아이디어이다 많은 스타트업을 보면 하나의 아이디어가
회사로 성장이 된다 물론 그 아이디어만 가지고 모든것을 할수 없다.
특히나 그 아이디어를 위해 자신의 파트너 역시도 신중히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아이디어가 좋더라도 그것을 실행시키는 파트너가 좋지 않다면 모든것이 무용지물이다.
물론 아이디어 그리고 파트너가 좋더라도 그 아이디어가 바로 고객이 필요로 해야 하는것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아무도 빛나고 멋진 아이디어라도 그것이 고객이 필요하지 않다면 필요하지 않는것이다.
그러기 위해 창업자들은 학습하고 또 학습하고 또 학습해야 한다.
TV에서 한 창업자를 본적이 있다 그는 창업을 하는것마다 대박을 터트린다고 한다.
무엇일까? 돈이 많아서 ? 아니면 아이디어가 좋아서?
그것보다 그는 발품을 팔아서 자신이 할려고 하는 창업 아이템을 둘러보러 다닌다
그리고 자신이 좋다고 생각하는 곳에 가서 그들이 어떻게 하는지
어떻게 인테리어가 되는지 하나하나 모든것을 학습하고 온다
그 모든것을 농축해 자신의 창업에 불어 넣는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는 절대 지지않는 창업을 하는것이다.
지금도 많은 창업자들이 자신의 장밋빛 미래를 위해 또는 자신의 아이디어로 세상을 놀라게 하기 위해
창업 전선에 뛰어든다. 하지만 모두가 그렇듯 다 성공할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최소한 창업자가 가져야할 마음가짐을 안다면 그들이 바로 미래를 빛낼 스타트업이 되지 않을까?
많은 스타트업이 생길수록 우리의 삶 또는 경제는 더욱더 살아날수 있지 않을까?
독일은 대기업이 없다라고 한다 왜냐하면 중소기업들이 강해 최고의 기술을 가진 독일을 만들어 냈기 때문이다
지금 현재의 스타트업은 아주 작지만 그들이 커서 강한 중소기업으로 성장한다면 우리도 독일과 같이 변할수 있지 않을까?
여러분들은 스타트업을 할 준비가 되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