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인생에게 묻고 싶은 한 가지 - 스스로 길을 찾는 자문자답의 힘
켄 콜먼 지음, 김정한 옮김 / 홍익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한가지 질문을 할수 있다면 어떤 질문을 하고 싶은가?
켄 콜먼은 유명인사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아주 날카로운 질문을 하기로 유명하다.
우리가 알고 있던 유명인부터 시작해서 질문을 한다
그 질문은 그들이 살아왔던 행동 방식 삶 자체에 대해 아주 날카롭게 질문을 한다.
과연 그들은 자신에게 어떤것을 질문을 하고 대답을 했을까?
여러분들은 자신의 꿈을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가? 잠을 자지 않고 공부하고 있는가?
아니면 돈을 벌고 있는가?
신발을 사면 다른 한 켤레는 신발이 없어 힘들 아이에게 기부가 되는 탐스 슈즈를 들어보았는가?
기업이지만 실반이 팔릴때마다 그 수만큼 기부가 되는 탐스 슈즈
탐스 슈즈를 창업한 블레이크 마이크스키 그는 아르헨티나에 방문을 했을때
신발이 없어 힘들어 하는 아이들을 보았다. 그리고 탐스 슈즈에 대한것을 구상하기 시작했다.
그 역시도 다시 꿈을 키우기 시작했다. 물론 이것을 시작하기 전에 그는 5개의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었지만
이 꿈을 다시 꾸게 된것이다. 그렇다면 꿈을 가진체 그저 가만히 있어야 할까?
그는 꿈을 이루기 위해 작은일 부터 시작해야 한다라고 말한다.
그가 탐스 슈즈를 만들었을때 그의 꿈은 딱 아이들250 명만 돕자는 거였다.
물론 지금은 수도 없이 많은 사람들이 슈즈를 사고 있지만 그에 비해 처음에는 아주 작은
단 250 켤레만 팔기를 원했다는 것이다.
이것만 봐도 자기 자신에게 한번 질문을 던질수 있지 않는가? 정말 자신의 꿈을 위해서
행동하고 있는지. 아주 작은 것이라도 그것을 위해 시작을 했는지에 대해 물어볼수가 있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인사들이 나와 zㅏ로운 질문에 대해 확실한 답변을 해준다.
그들은 자신에게 정말로 그 질문을 계속해서 질문을 해왔고 그 대답처럼 행동하고 있던 것이다.
단순히 질문만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다.
우리 한국은 질문에 대해 너무나 소극적이다 하지만 질문을 위해 적합자를 찾고
그 적합자가 말한 대로 행동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을수 있을것이다.
그들 역시도 항상 자신에게 물었던 질문.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꿈을 꾸든
부자가 되고 싶든 아무 많은 질문을 해야 한다. 그것이 자기 자신 조차에게도 말이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자신의 인생에 대한 질문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