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움직이는 인성 이야기 111가지 - 날마다 내 마음을 아름답게 해주는 111가지 귀한 글들
박민호 엮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성.

참으로 중요한 것이다. 요즘따라 인성이 없는 사람들이 오프라인이고 온라인이고 보이기도 한다.

나이를 따지지 않고 사람이라면 가져야 할 인성을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그래서인지 꼭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나 역시도 누구에게는 인성이 야박한 사람으로 비춰질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우리가 꼭 본받아야 할 예의 효도 리더십 배려 겸손 용기 정직 책임 믿음 지혜 감사등에 대한 인성 덕목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지금 막 사회초년생이 된 나아게는 왜인지 효도에 대한 이야기가 보고 싶어졌다.

항상 취업이 되기 전에는 항상 효도를 해야겠다 생각을 하지만 그것이 마음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탈무드에 실려 있는 이야기이다.


아들과 어머니가 함꼐 길을 걸어가는데 평탄한 길이 아닌 울투불퉁한 길이 나왔다.

아들은 자신도 힘든데 어머니는 얼마나 더 힘들까를 생각하며 자신의 손을 내어주며

자신의 손을 밟으며 따라오라고 했다. 자신은 무릎걸음으로 계속 걸었다.

우리는 항상 효도라는 것을 생각할때 물질적인것을 생각한다. 나 역시도 돈을 벌어야 어머니에게

좋은 것을 해주고 맛있는 것을 사줄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것이 아니다.

일상생활에서도 부모를 생가갛고 부모를 위하는 마음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예전 동화를 볼때도 항상 가진것도 없지만 효자가 된 사람들이 많다.

왜 그럴까? 아무것도 가지지 않았는데 효자가 될수 있었던 것은 무엇일까?

그들은 항상 부모를 생각하고 위하는 마음때문인 것이다.

이렇게 우리들은 우리들이 알고 있는 것을 계속 해서 잊어간다. 우리가 알아야 하는 인성에 대한 덕목을 읽으면서

우리가 잊고 있었던 인성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며 행동해야 하지 않을까?

여러분들의 인성 아직도 잘 있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