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로 시대 - 살아남는 기업은 무엇이 다른가
김남국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이제는 세계 모두가 저성장의 늪으로 빠졌다
대기업도 한순간에 쓰려지는 지금의 시대 끝까지 살아남는 기업은 무엇이 다른가?
옛날과 다르게 가격대비 가성비를 따진다
예전이라면 브랜드를 따지고 했겠지만 지금은 오히려 가격대비 가성비를 따진다
이제는 단순히 가격만으로 단순히 브랜드만으로 살아남을수가 없다.
예를 들면 샤오미를 봐도 적은 가격에 왠만한 기능이 다 들어가 있다
거기다가 싼 가격에 가성비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샤오미에 손이 가는 것이다.
옛날과는 다르게 소비자들의 행동이 너무나 바뀌어져 있다.
자신이 사는 것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예전과는 많고 정말로 자신에게 필요한 것만 살려고 하는
요즘의 소비자들에게 아주 단순한 가격 경쟁으로만으로는 그들의 지갑을 열수가 없는 것이다.
그리고 이제는 개성이 또 다른 트렌드가 되어 버렸다
예전에는 다르다고 하면 좋지 않는 것으로 인식했지만
이제는 다르다는 것 나만의 것 그리고 특이한것으로 인지되어 더욱더 소비자들에게 각광받는다.
물론 대기업이 할수 있는 개성은 많지 않지만 조금씩 개성을 준다던지 하는 방법으로
특별함 개별성을 부여하는 것 역시 좋다.
이렇게 지금까지 살아남은 기업들은 조금씩 더 발전하고 있다
단순히 가격뿐만 아니다 가성비 그리고 개성까지 소비자가 커가는동안
판매자 역시도 같이 커가야 하는 것이다. 지금처럼 초경쟁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한
판매자들의 능력이 요구되는 시대에는 그들 역시도 누구보다 뒤쳐지지 말고 성장해야 한다.
제로시대 이 시대를 넘어서는 기업들은 누가 있을까?
10년뒤 최고의 기업은 누가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