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심플을 생각한다
모리카와 아키라 지음, 김윤수 옮김 / 다산북스 / 2015년 11월
평점 :
경영이라는 것은 회사의 비전 미래 를 이끌어 나가기 위한 제일 중요한것이다.
그로인해 복잡해지고 어려워지는 것은 어쩔수가 없다.
그렇지만 일본 LINE 전 사장인 모리카와 아키라는 말한다.
심플이 최고라고...
나도 경영 경제에 대한 책을 많이 읽었지만 심플이라는 것이 맞을까?
읽으면 읽을수록 놀라웠던 것이 있다. 바로 직함을 없애 버렸다
즉 자신이 성과낸대로 돈을 지급하게 되었다 그로인해 반발하는 사람들이 있었지만
그들은 성과는 내지 않고 돈을 받아가는 사람이었다라고 한다.
그들은 비즈니스는 싸움이 아니라고 한다.
우리들이 아는 비즈니스 사회는 상대를 이기고 승리해야 하는 것이 라고 알고 있지만
그들은 싸움이 아니라 고객을 봐야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들은 모든 것은 고객으로 시작해서 고객으로 끝난다
그래서인지 비전도 없고 전략도 심플하다.
그가 말하고자 하는 것이 조금씩 이해가 갔다
그가 하고 싶어했던 것을 알수가 있다
그는 오히려 쉽게 생각하고 쉽게 행동했다 그것이 바로 그가 말하는 심플이었던 것이다
다른 것은 보지 않는다 단지 고객의 니즈만을 보고 그것을 위해 움직일 뿐이었다
물론 LINE이 한국에서는 아직 인기가 없지만 일본에서는 인기가 좋다라고 한다.
그만큼 고객의 니즈를 잘 파악하고 그것을 위해 움직여서가 아닐까?
때로는 비즈니스에 단순하게 생각하는 것이 어떠한 것보다 중요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