훅 Hooked - 습관을 만드는 신제품 개발 모델
니르 이얄 지음, 조자현 옮김 / 리더스북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상품. 이제는 우리도 모르게 하는 일들이 있다

예를 들면 일어나서 바로 이를 닦는다던지 하는 습관에 의해서 만들어진게 있다

이 훅이라는 책 역시도 우리들에게 상품이 우리들에게

어떻게 습관처럼 사용되어지는 상품을 만들겄인지에 대해 말하고 있다

지금 SNS라는 것에 의해 많은 이들이 자신을 알리는데 많이 사용한다

누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또 무엇을 했는지에 대해서 그냥 매일매일

자신도 모르게 접속을 해서 남의 것을 본다

바로 이것이 이 훅이라는것이다

물론 습관이라는것은 어떤 계기에 의해 만들어진다

예를 들어 SNS 역시도 단순히 들어가는것이 습관이 아니라

접속을 해서 나의 친구가 무엇을 했는지 어떤 글을 올렸는지라는 계기를 통해서

어떤 습관이 만들어져 우리가 계속해서 접속을 하는것이다

이제는 스마트폰이 많은 발전을 해서 누워서도 접속할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


물론 그에 대한 보상과 이런것들로써 상품을 이용하는 이들에게 주어야 한다

지금 성공한 많은 상품들이 그것을 해주었기 때문에

이렇게 성공할수가 있었던것이다

사업을 하는 많은 이들이 생각하는 것 바로 무엇을 만들까?

라는것에 정말로 필요한게 아닐까? 

우리들이 습관처럼 사용하는 상품. 그것이 바로 모든 회사가 만들고 싶어하는

그런 상품이 아닐까??? 잘 생각해보면 모든것이 우리들의 습관처럼 굳어진것에는

상품이 있다 지금 내가 하는 이  인터넷 역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