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렌드 코리아 2015 -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2015 전망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매년 트렌드를 조사해서 그 트렌드를 알려주는 트렌드 코리아
작년에도 보았고 요번 2015년을 대비해 또 2015 트렌드 코리아를 보게된다
과연 2015년 우리 한국의 트렌드는 무엇일까?
언제부터인가 우리들은 우리가 결정을 하지 못한다 남들에게 추천을 받기 위해
인터넷을 들락날락하기 시작했다 바로 햄릿증후군이다
너무나 많은 정보로 인해 우리들은 어떻게 해야할지 갈팡질팡하게 되고
그로인해 나의 결정을 대신해주기를 바라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바로 이들이 햄릿 증후군이다
물론 이것이 나쁜것은 아니다 잘 모르는 이들이 전문가들에게 추천을 받는다는것 그것은 좋은것이다
하지만 이것이 너무나 많아져 한 트레드로 굳혀졌다는것이다
나도 모르게 하고 있던데 바로 트렌드가 되고 있었던것이다
우리가 트렌드를 따라가고자 하지만 그 트렌드는 언제부터인가 우리들이 하고 있는것이
대다수의 사람들이 하는것이 트렌드가 되어왔다
그리고 지금도 많은 이들이 자신의 일상을 페이스북이나 SNS에 올리고 있다
자신의 일상을 알리고 있는것이다
자신이 무엇을 했는지 무슨 행동을 하고 있는지 까지 모든것이 SNS에 올라오고 있다
그리고 셀카봉이라는것까지 합쳐 이제는 셀카아닌 셀카같은 부분샷도 올라오고 있다
이제는 우리들의 일상이 점점더 트렌드화가 되어가고 있다
혹자들은 SNS에 자신의 일상을 올리는게 안좋다고 말하는이들이 많다
때로는 그것으로 인해 나쁜일도 생기고 많은 이들이 생기고 있다
하지만 이것은 알아야 한다 내가 2014년과 2015년을 읽었을때의 차이라면
2014년 보다 2015년의 트렌드가 우리가 자주 하고 있는것
많은 이들이 자주하고 있는것들이 트렌드가 되었다는것을 많이 느낄수가 있다
읽으면 읽을수록 어? 내가 하고잇는것? 내 주위에 보이는것이 트렌드였고
우리도 모르게 개인들이 트렌드를 만들고 그것을 따라가고 있는것을 볼수가 있다
이제 2016년 트렌드는 우리가 만들고 우리가 하고 있을 또 다른 행동이 트렌드가 될것이다
지금도 우리들은 또 다른 미래의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