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 잘되는 카페 - 맨땅의 창업 계획서부터 줄 서는 카페 경영 전략까지
전기홍 지음 / 마일스톤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카페..창업을 생각한다면 많은 이들이 생각할 카페..

하지만.. 너무나 많은 프렌차이즈때문에 레드오션이 되었지만..

그곳에서도 살아남는 개인이 있다...

물론 프렌차이즈처럼 할수는 없지만... 그들만의 전략을 가지고 해야한다..

카페를 하기 위해서는 제일중요한건 바로 상권분석..

그 주위에 누가 있는지 누가 사는지를 알고 자리를 잡아야 한다..

유동인구가 많은것이 좋은것이 아니다..

버스 환승역이나 이런곳은 유동인구가 많지만 카페를 들릴시간이나

이런것이 되지 않기 때문에 그 주위의 상권을 잘 분석해야 한다...

 

물론 우리가 카페를 시작하면 맛이 좋던지 분위기가 좋던지

아니면 재미있는 카페가 되던지 이렇게 특정한 특징이 있어야 된다

프렌차이즈가 강세인 이유는 다양한 메뉴와 신상품 개발 그리고 프로모션이기 때문에

그것을 이기기위한 자신만의 강점이 있어야 한다.

이 글을 쓴 저자 역시도 자신도 많은 카페를 들리며

좋은것이 있으면 자신의 카페에 맞게 사용한다고 한다.

예를 들어 맨 처음 아이패드가 나왔을때 그것을 이용하여 메뉴판으로 사용한것처럼

특색이나 강점으로 대중들에게 어필하는것이다

 

언제부터인가 프렌차이즈만 보이지만..

그중에서 살아남은 개인의 카페에 가면

항상 프렌차이즈와 다른 느낌이 든다.. 물론 맛뿐만아니라

인테리어 분위기까지 무엇인가 다른점으로

우리들을 다시금 불러오게 만드는것이다.

카페가 잘 되는곳..그곳은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

자신이 정말로 카페를 하고 싶다면

잘되는 카페들을 한번씩 들려보면서 자신만의 확고한 카페를 만드는것도 좋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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