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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시아의 왕자 - 조던 메크너의 게임 개발일지 1985~1993
조던 메크너 지음, 장희재 옮김, 조기현 감수 / 느낌이있는책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페르이사의 왕자.. 그 옛날 PC게임의 명작이라고 불리는것이다..
나도 어릴때 조금 해본기억이 나는데.. 페르시아의 왕자를 만든
조던 메크너의 이야기라니.. 그가 항상 일기를 쓰기 때문에
우리가 페르시아의 왕자가 나오는것을 볼수 있는것이다.
물론 페르시아의 왕자 이전에 그가 만든 게임도 물론 잘 나갔지만..
이 페르시아의 왕자는 미국뿐만 아니라 일본등에서도 인기가 좋았다.
특히나 페르시아의 왕자를 만드는것을 보여주는 대목에서는
페르시아의 왕자가 했던 행동 하나하나 칼싸움
그리고 공주를 안는것까지 그가 행동을 하고 그것으로 게임을 만들었다는것이다.
솔직히 생각지도 못했고.. 그때를 생각하면 놀라운것이 아닌가?
물론 내가 게임개발자가 아니라서 많은것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우리들의 어릴적 기억이 나게하는 명작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니
왠지 또 다른 색다른 감회가 느껴지기도 한다.
그리고 페르시아의 왕자는 혼자서 개발하고 디자인까지했다는것!
너무나 놀랍지 않는가? 그는 4년동안 3800시간을 페르시아의 왕자르 만드는데 시간을
할애한것이다 물론 혼자서 하기 때문에 저만큼 걸린것이지만
참 놀랍지 않는가? 혼자서 기획 제작 퍼블리싱까지... 그가 겪었던 20대를
우리도 함께 느낄수 있는것이다 그가 페르시아의 왕자를 만들?? 했던 방황...
그가 20대여서 느낄수 있던 방항까지도 그의 일기를 통해서
우리는 알아갈수 있는것이다 아마 30~40대 그리거 게임 기획자라면
한번쯤 해본적이 있는 페르시아의 왕자.
물론 그가 했던것이 다 잘된것은 아니지만
그가 계속해서 만들었고 그가 바쳤던 시간때문에 우리가 명작이라고 불리는 페르시아의 왕자를
할수 있었던게 아닐까.. 그리고 이것으로 인해 레고 영화까지..
변화되어온것을 보면 참으로 놀라울따름이다
물론 지금은 볼수 없는 고전 명작이지만
이렇게 나마 우리가 그가 했던 생각과 행동을 볼수 있게 너무나 좋지 않는가?
지금도 페르시아의 왕자를 기억하는 이들이 많은것이다.
이렇게 우리들의 기억속에서 살아 숨쉬는 명작을...
이 책으로 왠지 우리가 그 시대의 조던 메이크와 대화하는 것을 느낄수가 있지 않는가?
영원히 우리들의 기억속에서 숨쉬는 페르시아의 왕자를 기억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