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사람의 정리습관
시노즈카 다카야 지음, 김정환 옮김 / 미래지식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일 잘하는 사람.. 너무나 부럽다.. 무엇을 시켜도 신속히 하는 그들..

그들과 우리들의 차이는 무엇일까....?

많은것이 있을수도 있지만.. 그중에 하나는 바로 정리!!

지금 자신의 책상을 보라... 강도가 든거 같지 않는가...?

하지만 무엇을 잘하는 사람들의 책상을 보라...

자신만의 정리로 깔끔하게.. 그리고 자신이 필요한것은 자신의 손에 닿게..

자신만의 정리방법으로 무엇이든 준비해놓고 기다린다...

 

우리들은 효율을 높이는 디지털 기기나 물건이 나오면 그것을 사고

그것을 사용할려고 한다.

하지만 그것이 바로 더욱더 자신을 힘들게 한다...

자신이 자주 쓰는것은 몇개 뿐인데.. 다른것을 하나 더 만듬으로써

더욱더 힘들게 만드는것이다.

자신에게 맞는 것을 사용하는것이다

 

그리고 자신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단축키 

예를 들면 한글이라는 파일을 자주쓰면 프로그램의 단축키를 알고 있는것

그리고 우리는 구글 이나 인터넷에서 많은 정보를 찾는다

그 중에서 그런 종류의 정보만 자신이 원하는 정보만을 받을수 있는 

체계가 되어 있다.. 그런체계를 만들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만

자신에게 오는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

 

이 책은 빨리 읽힌다. 하지만 이 책을 따라하는것은 힘들다.

꼭 이 책대로 할필요는 없지만. 중요한것은

일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차이는 

정리에서부터 다르다는것이다 

그것이 우리가 이 책을 읽는 이유이고... 우리에게 필요한것이 있을때

이 책을 보면 정리를 하면 된다.

지금 여러분들의 책상은 어떻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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