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불편을 팔다 - 세계 최대 라이프스타일 기업의 공습
뤼디거 융블루트 지음, 배인섭 옮김 / 미래의창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이케아라는 가구기업을 들은 적이 있는가...?

사실 나는 들어본적이 없다...

하지만 조금만 검색을 해도 이케아라는 기업을 알수 있다

그들은 남들과는 다른 저렴한 가격으로 승부했다..

예전의 가구는.. 정말 상상도 할수 없을 정도로 비쌌지만..

그들은 불편과 함께 가격을 내렸다..

그것이 바로 불편을 파는 이케아가 된것이다

이케아의 설립자 캄프라드..

그는 어릴적부터 장사에 관심이 많았다..

그것을 받아준것이 바로 할머니...

할머니에게 자신의 물건을 팔면서 캄프라드는 장사의 꿈을 꾸었고..

그것이 바로 이케아의 원동력이 되었다.

 

이케아는 물건 값을 싸게 하기 위해서 흔히 우리가 말하는 슈퍼마켓처럼 

이케아를 만들었다

즉 소비자가 보고 사고 가지고 가서 만들게 했다

어떻게 보면 참 불편할수도 있다 

우리가 전문가도 아닌데 어떻게 가구를 다시 조립할수 있는지를..

하지만 이케아를 이용하는 고객중의 한명은 이런말을 했다

이케아는 어른들을 위한 레고라고 말한다..

그만큼 이케아는 만들기 쉬우면서도 저렴하고 재미까지 유발하는

다른 가구기업과는 다른 기업이 되어버린것이다

 

지금도 성장하고 이케아,,

그들의 성공은 아마 단순히 사는데 그치는것이 아니라

싸면서도 품질이 좋고 거기다가 재미까지 느끼게 하는 

이케아만의 독특함이 아닐까?

그로인해 우리가 이케아에 열광하는것이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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