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어떤 의미를 입고 먹고 마시는가 - Best Global Brands 100
인터브랜드 지음, 윤영호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세계에는 수많은 기업들이 있다.

하지만 우리들에게 잘 알려진 100개의 기업들은 무엇일까...?

우리가 입고 마시고 타고 쓰는것들.. 

참으로 많은 것들이 있다.. 더욱더 놀라운것은 우리나라의 기업들도 있다는것이다

특히나 1위는 바로 코카콜라이다

햄버거를 먹을때. 치킨을 먹을때.. 우리도 모르게 먹는 코카콜라..

이 책에서 나오는 100개에 달하는 기업들은 

우리도 모르게 우리주위에 스며들어 우리와 함께 살아가고 있다

특히나 신기한 것은 자동차 기업이 많았다는것이다

왜 음식보다 자동차가 많을까...? 그리고 명품브랜드도 있었다

 

우리주위에서 그 기업들은 우리들의 삶속에서 기업들의 능력을 펼치고 있었다

그것이 우리들도 모르게 스며들어

이제는 그 기업들이 없어진다면 허전하게 될것이다

브랜드라는것이 우리도 모르게 우리들의 머릿속에 각인이 되었다

참으로 신기하지 않는가? 이 100개의 기업들은 우리와 하나하나 연결되어 있고

어떻게든 우리와 이어져 있다 

그 기업들은 자신들의 브랜드를 활용하여 우리들의 삶을 도움을 준다

우리들 역시 우리도 모르게 그 브랜드를 기억함으로써

그들을 기억하고 있다

우리들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먹는가는...

그 기업들의 브랜드.. 그것이 바로 우리들의 의미가 되었다

의미를 바로.. 회사들의 브랜드.. 그것이 바로 의미를 부여한것이다

예를 들어 루이비통이라는 브랜드..

여자들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는 브렌드...

그것을 가지고 있는것이 우월감을 느끼게 하고

그 브랜드가 명품이라는 브랜드로 우리들에게 인식이 되어

누구나 하나쯤 가지게 되는것으로 만들어졌다

바로 이것이 우리가 브랜드를 인식하는 이유가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