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는 어떤 의미를 입고 먹고 마시는가 - Best Global Brands 100
인터브랜드 지음, 윤영호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세계에는 수많은 기업들이 있다.
하지만 우리들에게 잘 알려진 100개의 기업들은 무엇일까...?
우리가 입고 마시고 타고 쓰는것들..
참으로 많은 것들이 있다.. 더욱더 놀라운것은 우리나라의 기업들도 있다는것이다
특히나 1위는 바로 코카콜라이다
햄버거를 먹을때. 치킨을 먹을때.. 우리도 모르게 먹는 코카콜라..
이 책에서 나오는 100개에 달하는 기업들은
우리도 모르게 우리주위에 스며들어 우리와 함께 살아가고 있다
특히나 신기한 것은 자동차 기업이 많았다는것이다
왜 음식보다 자동차가 많을까...? 그리고 명품브랜드도 있었다
우리주위에서 그 기업들은 우리들의 삶속에서 기업들의 능력을 펼치고 있었다
그것이 우리들도 모르게 스며들어
이제는 그 기업들이 없어진다면 허전하게 될것이다
브랜드라는것이 우리도 모르게 우리들의 머릿속에 각인이 되었다
참으로 신기하지 않는가? 이 100개의 기업들은 우리와 하나하나 연결되어 있고
어떻게든 우리와 이어져 있다
그 기업들은 자신들의 브랜드를 활용하여 우리들의 삶을 도움을 준다
우리들 역시 우리도 모르게 그 브랜드를 기억함으로써
그들을 기억하고 있다
우리들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먹는가는...
그 기업들의 브랜드.. 그것이 바로 우리들의 의미가 되었다
의미를 바로.. 회사들의 브랜드.. 그것이 바로 의미를 부여한것이다
예를 들어 루이비통이라는 브랜드..
여자들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는 브렌드...
그것을 가지고 있는것이 우월감을 느끼게 하고
그 브랜드가 명품이라는 브랜드로 우리들에게 인식이 되어
누구나 하나쯤 가지게 되는것으로 만들어졌다
바로 이것이 우리가 브랜드를 인식하는 이유가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