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의 충격 - 거대한 데이터의 파도가 사업 전략을 바꾼다!
시로타 마코토 지음, 김성재 옮김, 한석주 감수 / 한빛미디어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빅 데이터가 무엇일까

그것을 직역하면 바로 대량의 데이터..

옛날에는 대량의 데이터를 쓰지를 못했다 너무나 대량이기도 하였고

그만큼 처리할 능력이 없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CPU등의 발전으로 인해

빅 데이터라고 불리는 데이터를 사용할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말하면 어디에서 쓰이는지 무엇을 하는지 잘 모를것이다

아마 페이스북을 사용한 사용자라면 알것이다

바로 알것같은 친구들이라고 뜨는 친구를 본적이 있는가?

바로 이것이 빅 데이터의 사용으로 가능한것이다

그리고 아마존에서 물건을 사본적이 있는가?

물건을 사다보면 이것을 산 사람들이 산 물건들이라면서 또 물건들이 뜬다

이것 역시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해서 우리에게 알려주는것이다


이렇게 우리는 우리도 모르게 빅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다

이것을 알고 사용한곳이 바로 아마존과 페이스북 그리고 구글등이다

우리들이 하는 하나하나가 바로 자료가 되어 한곳으로 모여져

바로 분석이 되어 그것으로 필요한 마케팅등으로 사용되어 진다

그런데 여기에는 개인정보보호라는 문제가 있다

내가 하는 하나하나의 행동이 바로 회사측의 서버에

남아서 그것이 바로 모아져서 자료가 된다는것이다...

물론 이 자료가 좋은 자료로써 사용되어진다면 상관이 없다

하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이제는 클라우드 다음으로 IT에서 자주 나오는 말이 바로 빅 데이터이다

이것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더욱더 좋은 마케팅등

그 회사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의 성향 취향등을 알아내서

소비자에게 더욱더 맞춤형 소비를 유도하게 할수 있을것이다

미국에서는 빅데이터 활용을 목적으로 대대적인 연구를 지시했다

예전에는 사용할수 없었던 대량의 데이터였지만

지금은 하나하나 맞춤형으로 가능하게 되어진 데이터

이제는 우리도 이 빅 데이터에 관심을 가지고 어떻게 사용할지

조금더 우리들에게 효율적으로 사용되게

우리나라정부도 조금은 관심을 가져야 하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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