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넥스트 패러다임 Next Paradigm - 지구촌을 지배하는 미래경영 원리 힘의 이동 2.0
최은수 지음 / 이케이북 / 2012년 7월
평점 :
시대는 계속 바뀌어 간다.. 예전에는 되지도 않던것이 이제는 버젓이 되어가고 있는 지금..
언제까지 우리는 예전의 방법만을 고수할것인가....?
우리나라는 항상 동방예의지국이라는 허울안에서
항상 윗사람의 이야기를 잘듣고 무조건 복종해야만 했다..
그래서 나온것이 우리나라에서는 수직적 계급구조가 이루어져 왔다...
하지만 요즘은 수평적구조로 바뀌어져 가고있다..
수직적 구조는 밑의 직원의 창조성을 저해한다...
무조건 윗사람이 정한대로 움직이기 때문이다.. 수평적구조로
우리는 더욱더 창조적으로 바뀌어야 한다..
이제는 맞게 변화해야 되는 시대이다.. 때로는 그것이 불편하고 귀찮기도 하다..
하지만 그것에대해 변화하지 못한다면..도태되고 말것이다..
이제는 모든것이 연결되어있다..옛날이 그냥 연결되어있었다면
이제는 하이퍼 컨넥트로 바뀌어 졌다...
이제는 SNS라는 것으로 모두가 정보를 제공할수 있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수 있는 모두가 연결되어진 사회가 만들어 졌다..
요즘 대선에서도 SNS을 쓴다고 하니... 어느 누구나 홀대할수가 없어졌다...
참으로 대단하지 않은가...?
예전에는 정보를 제공하는 곳은 한정되어 있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
개인이 될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기업에서는 어떻게 바뀌고 있을까?
이제는 기업이 움직이는게 아니라 소비자가 움직이게 하는 방법으로 움직이고 있다..
이것이 무엇인고 하니... 우리들이 SNS에 올리는글.. 그것이다
대로는 우리는 좋은 물건 좋은 장소가 있으면 그것을 알리려고
자신의SNS에 올리고 있다 그로써 자연스럽게 광고가 되고 있다
이것이 바로 기업에서 맞춰가야할 패러다임이다...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광고를 해주고 잇는 지금..
조금씩 바뀌고 있다..
이렇게 우리는 게속 바뀌고 있다.. 예전에는 한번도 생각지도 못했다...
개인이 정보를 제공할수 있을지.... 기업이 아닌 소비자가 광고를 해줄지....
수직적 구조가 아닌 수평적 구조로 바뀔지...
이렇게 바뀌어 가는 지금을 잘 알고 그것에 맞춰 바꾸어야 할것이다..
이것이 우리들이 알아야할 사항이다..
이것에 맞춰 우리가 바뀌어야 한다....
이제는 따라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