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릴리언트 - The Brilliant Thinking 브릴리언트 시리즈 1
조병학.이소영 지음 / 인사이트앤뷰 / 201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생각

우리가 매일매일 하는 생각..

하지만 그것이 어디서 시작하는지..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 무엇인지도 잘몰랐다..

그저 떠오르는대로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생각이라는것은 미래를 위한 자원이라고 할수가 있다..


우리들의 빛나는 생각을 위해 찾아가 보자

이성...

개념적으로 사유하는 능력을 감각적 능력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

즉 우리는 학습을 통해 이성을 기른다

어떤것을 할때 그것을 아는 이유는 

우리가 학습을 통해 알고 그것이 이성으로써 우리가 깨닫게 된다는것이다..

이렇게 적고있는 나까지고 너무나 어렵다...

어떤 문제를 해결할려면 그 문제를 잘알고 있어야 한다

그것이 우리가 이성에 능통해야 한다는것이다...


내가 말하고 있지만.

너무나 어렵다...

이성의 반대말은 감성인가...?

우리들에게 감성이라는게 있을까...?

우리들은 감성을 기르지 못했다..

모두 다 똑같게 키워져 왔다..

하늘은 파랗고...

바다는 차갑고....

이렇게 획일화된 감성을 가지게 키워져 왔다...

우리는 남들과 다르다는것..

그것을 원하지 않는다..

도리어 배척할뿐...

그래서 우리에게 창조적인 생각을 가진이들은 적은것일까...?


생각이라는것은..

나만의 색깔을 가지고 있다..

어느 누구가 설명을 하더라도

그것은 나만의 언어로 바뀌어져 나에게 들어온다..

그것이 바로 나만의 색깔...

나만의 언어이다..

그래서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것이다

그만의 색깔 

그만의 언어로된 생각은 

어느 누구도 알수도 없고

그만 알수가 있는것이니까..

그래서 사람들이 하나하나 다른이유다...


난 이책을 읽으면서 

서평을 어떻게 적어야 할지 

나의 생각을 어떻게 풀어놓아야 할지 고민이 되었다..

이것이 어려운가....?

잘모르겠다..

아니 아는것도 같은데..

참 어떻게 표현하기가 어렵다...

아니 한번이라도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생각이라는것에 대해 우리는 생각해보지 않았다..


하지만 생각이라는건...

창조와 관련이 있다..

생각이 변화되어 

우리가 아는 다른것..

즉 창조가 만들어지기때문이다...

사람이란 참 대단하다..

몸은 생존을 위해 움직이지만..

뇌는 또 다른것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

인간이란 이래서 대단한건가...?

생각이라는것에 대해 알고싶다면

꼭 한번 읽어보기를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