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처럼 생각하고 안철수처럼 실천하라
김옥림 지음 / 문이당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철수

요즘 대선때문에 더욱더 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인물이다..

그는 의과대학 학과장에서 안철수연구소의 CEO

이제는 대선후보로까지 거론되어 오고 있는 인물이다

그는 참 대단하다..

그에 관한 책을 몇번읽었지만..

그는 참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난 솔직히 대선후보까지는 모르겠다..

아니 정치에 관한것은 모르겟다


하지만 그가 한 일들을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자신이 원하는 일을 위해

이틀에 한번씩 밤을 새는것도 고사하고

끝까지 배움을 놓지 않았다...

나는 청소년들에게말하고 싶다..

정말로 원하는게 있다면

안철수와 같이 행동하라고...

그처럼 정말로 이렇게 피폐해질때까지 하는것이 아니라

자신이 할수 있을만큼 하라는 것이다

자신의 몸을 혹사시켜가면서 하는게 아니다


그리고 그는 원칙이 있고 배려가 있었다..

그는 안철수 연구소가 힘든상황에도

외국의 대기업에서 안철수 연구소를 팔라고 해도

자신의 원칙을 지키려 팔지 않았고

그리고 돈을 벌수있는 백신을 만들었어도

개인에게는 무료로 나누어주었다...

이것을 보면 참 그는 대단하다..

나라면...돈을 받고 팔았을지도...

참 다르긴 다르다....


솔직히 청소년들이 읽는다면..

나는 이것은 꼭 말하고 싶다..

너가 하고싶은 일을찾으라는것....

그리고 실천해라..

안철수 역시..의과대학을 다니면서

자신이 하고 싶은 백신연구를 위해

새벽에 읽어나 공부를 하고 

다시 오후에는 의사의 삶으로 돌아갔다..

어느 누가 쉽게 이런것을 할수 있겠는다..

청소년들이여,....이렇게 할수 있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