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대통령 왜 박근혜인가 - 경제 양극화와 국가 위기 극복을 위한
김병욱 지음 / 타래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또 다시 다가왔다..

대선이... 또 안보이던 분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평소에는 그렇게 안보이더니...

이럴때만... 나타나는 구나....

요즘 대선후보중 인기있는 후보는

당연 안철수와 박근혜이다..

그중 왜 박근혜가 차기대통령이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책이다...


나는 책을 읽으면서 이해가 안가는게 많았다..

일단 영국의 철의여인이라고 불리었던 마거릿대처와 박근혜를

싸잡아서 같은 취급을 하는지 모르겠다...

여성이라서...?

무엇이 그녀들이 똑같다고 말하는지 모르겠다..

그저 그녀들의 정치 성향이 비슷해서...?

왜 그녀들의 싸잡아서 이야기를 하면서

거기에 박근혜를 집어넣는지 모르겠다..

그렇게 합치면 박근혜 의원이 차기대통령감이라고 말하고 싶은것인가?


그리고 퍼스트레이디를 행함으로써 얻은 경험이라고 햇는가...?

이런말 하기는 그렇지만

그녀의 아버지가 일구어놓은 그때 상황은

지금과 맞지 않는다..

그때의 경험으로 지금에 맞춘다고...?

맞다고 생각하는가...?

그저 남들과는 조금 더 경험해봤다는거...?

지금이 아닌 좀더 암울한 시기의...

독재시절의 경험일뿐이다..

왜 그것을 가지고 차기 개통령에 맞는다고 이어붙이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정치적 견해..?

정치 철학...?

다 필요없다..

말로써 하는건..누구나 하지 않는가...?

지금의 대통령..

그리고 우리가 못했다고 말하는 그외 대통령들..

그들의 정치 철학은 안좋았을까...?

그들도 좋았다..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나라의 경제를 살리겠다는 슬로건으로 나왔지 않은가?

그래서 찍었고...

지금의 상황이 되었을뿐이다...


대선에 나오는 대선 후보들의 공약은 누구나 들어도 좋다고 말한다..

그건 누구나 할수 있지 않은가?

좋은 말이야 어느누구나 할수가 있다..

단지 이런것으로 차기 대통령감이라고 말하다니....

나는 이해가 가지 않는다..

내가 정치를 몰라서 인가....?

그럴수도 있다..

그저 나는 학생일뿐이지만..

하지만 나조차도 이해를 못시키는대 다른이들은 어떻게 이해시킬것인가...?


단지 그녀의 행동중에 제일 마음에 들었던것은

그녀는 항상 수첩을 가지고 다니면서

우리들의 말을 적는다는것...

우리 시민들은 그저 소통을 원한다..

내가 제일 마음에 들었다....


나는 솔직히 여자라고 대통령이 못될이유는 없다고 생각한다..

요즘 대단한 여성들이 얼마나 많은가...?

남녀를따질게 못된다...

그러면서 박근혜의 리더쉽에 여성적인 꼼꼼함...?

이것이 왜 들어가는가...?

남자는 꼼꼼함이 없다고 말하는것인가...?


이제 대선이 별로 남지 않았다...

이제는 말로하지말고 우리들에게 행동으로 보여주었으면 좋겠다...

왜 대통령이 되기전과 후는 이렇게 다른지..

당연히 자신이 원하는대로 안될수도 있다..

그렇다면 왜 안되는지 우리들에게 말해주고

우리들의 의견을 물어보면 되지 않는가...?

그래서 우리들에게 자신을 PR하면서

대통령으로 뽑아달라고 했던것이 아닌가...?


과연 차기 대통령....

정말로 박근혜인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