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고민상담소 - 청춘이 버려야 할 10가지
한동헌 외 지음 / 엘도라도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우리들에게는 고민이 많다...

왜 시험에서 나오는 4지선다문제보다 더 많은건지..

왜 우리들에게는 이렇게나 고민이 많은지 

어느누구에게 물어보아야 할까...?

하지만 고민상담소에서 우리들의 질문에

대답을 해주었다...


여러분들의 고민은 무엇인가요?

두려움.다협,스펙,조바심,한계,상처,열등감,외로움,게으름,후회

모두 다일수도 있고

하나도 없을수도 있고

하나있을수도 있다

하지만 우리들에게 적용되는 고민 이제는 풀어보자!


그중 한가지만 말해보겠다..

특히나 나는 열등감에 묻혀산다..

아니 열듬감폭발이라고 해도 좋을것이다..

남보다 뚱뚱해서..

남보다 공부 못해서

남보다 못생겨서..

인생의 모든것이 비교가 된다..

때로는 분명히 내가 잘하는것도 있을텐데..

나는 모든것이 내가 못하고 열등감을 느낀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이렇게 자신과 다른이들을 비교해가면서

자신을 학대하는 이들이 많을것이다..


우리주위의 엄친아 엄친딸은 왜 그렇게 많은지 

우리들을 더욱더 끌어내리고 있다...

그것을 아는가?

남들과 비교해서는 절대 우리가 이길수 없다..

비교를 해가면 해갈수록

우리는 더욱더 작아진다...

당연히 열등감이라는 느낌은 없어지면 안되는것이지만..

그것이 너무나 커져서

나 자신도 잡아먹히기 때문이다...

남들과 비교해서 못하는게 무엇인지..

남들과 비교해서 내가 무엇을 잘못하는지를 깨달아야 한다..

이 온세상에

나라는 인간은 나뿐이며

어느 누구도 나를 대신할수 없다...

이 말을 기억하기를 바란다..

어느 누구도 나를 대신할수 없다!!!

내가 짱이야!!!


자탄(自歎)

               -퇴계이황-


이미 지난 세월이 나는 안타깝지만

그대는 이제부터 하면 되니 뭐가 문제인가

조금씩 흙을 쌓아 산을 이룰 그날까지

미적대지도 말고 너무 서두르지도 말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