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리즘 - 나는 미혼이 아니다 나는 싱글 벙글이다
벨라 드파울로 지음, 박준형 옮김 / 슈냐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싱글...혼자라는말...

자신이 싱글이라고 생각하나?

너무 슬프다고 생각하나...?

왜 그렇게 생각하는걸까...?

우리나라에서도 싱글이라고 하면

안?榮募? 표정으로 본다..

왜 그럴까...?

결혼은 왜 항상 행복하고 

싱글은 왜 항상 불행한건가...?

왜 이런 고정관념이 박혀있을까...?


싱글에 대한 고정관념...

어떤것이 있을까...?

싱글의 삶은 비참하다...?

싱글은 쓸쓸히 홀로 죽어갈것이다....?

아니면 나자신의 문제가 있다?


싱글이라고 하면 대부분이런 생각을 많이한다...

아무리 커리어 우먼 멋진 남성이라고 할지라도

일단 싱글이라고 하면 저런생각이 든다...

그또는 그녀에게 문제가 있어 싱글일까...?

왜 이렇게 생각을 하게 된것일까...?

정말로 싱글이면 저런 문제가 있는것일까...?

절대 그렇지 않다..

저런 고정관념때문에...

싱글들은 자신의 잘못도 아니면서 움츠러들게 된다...


특히나 강력범죄가 일어났을때...

범인들 지목할때 가정이 있으면

범죄를 잘 안저지를 다고 믿는다..

왜 그렇게 생각할까...?

그렇게 싱글이라는게 불완전하고 믿지 못하는것인가...?

꼭 결혼이라는것을 해야할까...?

그렇다면 결혼을 하고 헤어지는 이들은 왜 헤어지는가...?


이렇듯 우리가 나도모르게 생각하고 있는 고정관념이

우리사회의 싱글들을 움츠러들게 한다...

항상 결혼이 옳다는게 아니다...

싱글...그들도 행복하고

그들의 인생 자체도 즐겁다...

그들을 보는 시선...조금만 바꿔보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