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적 순간 당신 옆에는 누가 있는가 - 최고의 성과를 올리는 8가지 협력의 비밀
로드 와그너 & 게일 멀러 지음, 이경남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고들 한다...

나 역시 그렇게 생각한다..

무슨 일이든 우리가 할때는 나의 옆에는 누군가 있다..

단지 나의 옆에 있는 이가 나와 맞지 않을때도..

맞을때도 있다는게 문제이다...

이것이 문제가 된다..


나와 맞지않은이들과의 협력...

절대 이루어지지 않는다..

특히나 우리들은 모두 뛰어나지 않는다.

솔직히 말해 거의 비슷비슷한 이들로 모여있다....

그래서 나의 단점을 보완해줄 이들이 필요하다..

나도 그의 단점을 보완해주고 그도 나의 단점을 보완해줄

파트너를 찾는것.. 


그리고 같은 목표를 가지는것이 중요하다...

서로 생각이 다를수 있다..

그 목표를 위해 가는 과정이 다를수는 있다

하지만 목표가 다른것은 되지 않는다

그리고 파튼너 사이에는 공정이 필요하다

내가 가진것은 그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서로 동등한 상태라는 것이다

이렇게 몇가지를 말했지만 제일 중요한것은 서로를 믿는다는것..


이런말이 있다..

우정위에 올려진 사업보다

사업위에 올려진 우정이 좋다..

그렇다 나 역시도 동의한다..

신뢰를 바탕으로 하지만...

때로는 아무리 친한친구라도 서로 맞지않을수가 있다...

이럴때는 친한친구일수록 더욱더 사이가 틀어진다...

커뮤니케이션의 부재이다..

말...

이것은 정말로 중요한것이다...

특히나 파트너쉽을 요구하는 일에는 더욱더 그렇다..

이 파트너쉽에는 신뢰를 바탕으로 해야한다..

모든것이 신뢰로서 뻗어 나가야하는것이다

이 외의 것들은 솔직히 둘째이다

하지만..

아무리 신뢰로 만들어진 파트너라도..때로는 깨지기 마련이다..


용서....그것도 또다른 파트너쉽의 이야기이다..

하지만 신뢰를 무너뜨린 그를 다시 믿을수 있을까...

나 역시 이해를 못하겠다..

중요한것은 알겠다..

머리가 아는것과 마음이 아는것은 다른것이다..

과연 얼마나 잇을까...?

자신의 신뢰를 저버린 이를 용서할 이가....

나 역시도 절대 용서할수가 없다....


이렇게 우리들이 더욱더 발전하기위해서는

나의 옆에 누군가 있어야 한다..

그가 누구건..그와 함게 하는것이 잘된다면

그를 잡아야 한다..

지금 여러분들의 옆에는 누가 있습니까..?

나의 힘을빼는사람입니까?

아니면..

더욱더 힘을 내게 만드는사람입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