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차림 - 행복한 삶을 원하는 당신에게 주는 선물
안광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우리는 행복해지고 싶다...

무엇을 해야 할까?

정말로 돈이 많던가

아니면지위가 높아야 하는걸까?

우리에게 행복을 원하려면

네가지가 필요하다

설렘....

깊어지기....

관계하기

그리고..

벗기...


행복을 위해서 왜 4가지가 필요할까...?

난 그중에서 벗기를 말하려고 한다..

벗기..

나를 감싸고 있는 주위에 있는 모든것을 벗어라...

우리는 우리들주위에 너무나 많은것을 입고있다...

남들에게 보여야 하는 좋은 얼굴....

남들보다 잘해야 하는 실력...

그것으로 우리는 우리의 행복을 알수가 없다..


남에게 보이기 위해 하루하루 살아가는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인생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있다..

그것이 나의 인생인지 남에게 보이는 인생인지..

나 역시도 남에게 어떻게 보일지 생각을 한다..

못생기면 안되는데....

왜 그런생각을 해야할까...?

나는 나인데...

왜 내가 할수잇는 작은행복을

남에게 잘보이기위해 없애야 하는거지...?


이렇게 남을 신경쓰다 보니 우리들의 행복을 알아치릴수가 없다...

우리가 너무나 많은 것을 알아치리지 못한다..

내가 말한 벗기 말고도

우리의 관계에서도

깊어지기...

그리고 설렘에서도 있는 작은 행복을 우리가 알아차리지 못한다..

우리는 우리에게 주어진 것을 알지 못한다...


다른이가 아무리 짝사랑을 하고 좋아해도

그것을 알아차리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

행복역시 그러하다...

우리가 알지못하기 때문에

우리들의 행복을 찾는것이다..

돈을 한푼더벌려고 그러는가?

명예를 위해서 그러는가?

그렇지 않다

우리는 단지 우리에게 있는 행운을 위해서 일뿐....

자신의 주위를 둘러보라...

 

자신의 행복을 알아차리는것..

정말 힘들다..

내가 좋아하는 이도 없어져야 알듯..

우리는 행복이 떠나가고 알아차린다....

이제는 행복이 가기전에...

알아차리자..

나 또한 행복을 찾아서 ..

아니 알아차리기 위해 나의 몸을 뒤덥고있는

남에게 보이기 위한 나의 거짓된 모습을 벗는다..

이제는...나의 행복을 입을 차례이다....

여러분들도 이제는 자신만의 행복을 입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