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그대를 춤추게 하라 - 아침편지 고도원의
고도원 지음 / 해냄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날...

편지로 인해 나의 꿈이 춤추기 시작햇다...

그것은 꿈만이 아니었다...

나의 마음도 춤추기 시작했고..

나의 인생역시 춤추기 시작했다...


내가 몰랐던 사소한것의 의미를 받아들인다...

때로 부모님이 어깨를 주물러달라고 할때...

나는 항상 또? 투덜거리며

부모님의 어깨를 주물러드린다

그러다가 됐다고 하시면 

뒤로돌아보지 않고 그만한다...


하지만 이것이 회사라면 어떻게 될까...?

상사로부터의 눈치를 보지 않겠는가?

사소한것의 의미를 알아간다는것..

그것이 바로 나의 삶이 춤추는 것을 뜻한다


답답한 현실....

막막한 꿈...

이것으로 힘든어 간다...

그저 꿈은 막막할뿐이다...

하지만 그저 머물러 있으면 안된다..

우리는 움직이고 행해야 하는것이다...


내가 꿈을 만드는게 아니라..

꿈이 나를 만들어야 한다...

그것은 꿈으로써 나를 움직이게 해야한다는것이다..

꿈을 믿고 꿈을 행하는게

내가 움직이는 이유이다..

꿈은 그저 실현불가능한것이 아니다

그것은 내가 만들고 내가 하는것이다


사실 나역시 꿈을 믿지 않는다..

너무나 허황되고 힘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꿈이 나를 지금의 길로 인도했다..

꿈이 나를 만들고 있는것이다...

그 꿈을 위해서 우리는 이렇게 또 하루를 살아간다

내가 꿈을 만드는게 아니다..

꿈이 나를 만드는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