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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 마인드셋 - 21년 경력 프로에게 배우는 영업 기본기와 현장 노하우
최영(영업의신조이) 지음 / 대경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영업이라고 말을 하면 항상 무조건적인 아부와 무조건적인 접대밖에 생각이 나지 않지만
어떻게 영업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볼수 있는 책이다.
누구나 시간이 지나면 영업아닌 영업을 해야한다.
물론 아주아주 대기업이나 연구직등 안할수 있는 직업이 존재하지만
우리가 살아가면서 영업아닌 영업을 하게 된다.
그렇다면 위에서 말한것처럼 계속해서 아부와 접대로 해결할 수 있을까?
나 역시도 영업을 할때 느꼈던것이 있다. 단순히 돈으로 영업을 할려고 생각했을때
아는 영업이 나에게 말을 했다. 그렇게 시작을 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줘야하는 돈은 늘어나고 오히려 버는 것이 없어질것이다.
그 회사가 필요한 사람이 되는 것이 더 빠를것이다라고 말을 해줬다
저자가 말한것처럼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신뢰로 이어지고
추후의 계약까지 이어진다는 것을 그 말로써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물론 이것만으로도 되지 않을때가 있다.
이럴때일수록 나의 이익보다는 고객의 이익을 위해 다가가야 한다.
항상 나는 나도 모르게 나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다보면 일을 잘 얻을수 없었다.
이럴때일수록 나의 수익이 줄어들어도 일단 시작하는것이 중요하고
이것이 다른것과 연계되었을때 그 결과는 좋게 만들어진다.
누구나 영업은 그저 쉽게 될 수있고 아무나 할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그들이야말로 자신의 철학과 신뢰의 뒷받침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영업을 업으로 하는 이들에게 다시금 자신이 정말로
자신만의 철학이나 신뢰를 위해 업을 행하고 있는지 이 책을 통해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영업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