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것만 팔렸을까 - 시장을 뒤흔든 빅히트 아이템의 비밀
신병규 지음 / 해뜰서가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카페 책과콩나무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우리가 잘 아는 쿠팡. 왜 그렇게 성공 했을까?

누구나 다 아는 배송때문이다. 요즘 왠만하면 1~2일이면 배송이 오지만

나는 쿠팡을 먼저 검색하게 된다. 왜냐하면 쿠팡은 그다음날 100% 배송이기 때문에

오히려 쿠팡이 없으면 더 불편하게 되지 않을까? 

누구나 한번쯤 꼭 핊요한 물건이 없어서 곤란했던 적이 있을것이다.

그렇다고 사러가기에는 너무 힘들고 배송이 제일 좋은데 그 배송이 오랜시간이 걸린다면

오히려 그 물건을 살 필요가 없을것이다.

이 작은 틈을 노린것이 바로 쿠팡이다. 한국에는 많은 택배회사들이 있지만

하루에 배송이 온다는 것은 어디에서도 생각하지 못했던 일이다


이것을 해결한 것이 바로 쿠팡이였다. 사실 이 배송이 안될거라는 예측이 많았다

인건비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일이 생길거라고 생각을 했지만

오히려 지금 와서는 쿠팡이 없는 한국을 생각하기에 더 힘든 시간이 온것이다

이렇듯 우리는 작은 틈을 노려 성공한 기업들이 많다.

예전과는 다르게 인터넷 광고도 20~30대를 아우르는 광고가 아닌

그 사람에 맞춘 광고들이 뜬다 예를 들어 내가 컴퓨터를 보면 나에게는 컴퓨터 광고가 나오고

다른 사람의 경우에 자신이 책을 검색 했으면 책이 나오는 그런 광고가 나오는 것처럼

이제는 아주 작은 데이터가 구매로 이뤄진다는 것을 알게 된것이다


나 역시도 이 작은 데이터로 인해 싫어했던 광고를 정말로 궁금해서 클릭하기도 하고

오히려 나에게 맞는 광고로 인해 내가 검색할 필요가 없어졌던 적이 있다

이렇듯 사람들이 몰리는 데에는 사람들이 생각했던 아주 작은 데이터들이 사람들을 모으는 것이다. 지금도 우리는 우리가 불편해 하는 이 작은 데이터를 누군가를

사업으로 아니면 물건으로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누구나 한번쯤 써봤을법한 엑셀 역시도 함수를 사용해서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이 함수가 맞는지 이 함수를 어떻게 써야하는지 항상 몰라 고민했던 사람이

이것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많은 돈을 버는것처럼

내가 생각하는 이 작은 데이터가 누군가도 생각할 수 있는 데이터가 될수도 있다

이것을 가지고 쉽게 접근한다면 모두가 원하는 물건을 만들수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