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파이썬(Python) 200제 - 2판
장삼용 지음 / 정보문화사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카페 북뉴스의 지원으로 개인적 의견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제는 한번쯤 들어본 AI, AI라는 것을 하기 위해 해야할 것들이 참으로 많은데 그것을 위해

도와주는 언어가 바로 파이썬이다. 내가 하고 있는 업무에서도 간단한 업무자동화를 위해 파이썬을 사용하는데 그래서인지 더 이 책이마음이 갔던것이 아닐까?

그리고 제일 중요한것이 바로 이 책의 저자인데 이 책 이전에도 저자는 파이썬을 이용한 책을 출판하였는데 그것 역시도 읽었던 적이 있다.


솔직히 아무것도 모르는 이들이 파이썬이라는 것을 한다는 것은 쉽지 않다. 하지만 이 책은 다양한 예제를 통해 배웠던것을 바로 예제로 알아간다는 것이 참으로 좋다. 예전에도 이런 류의 책을 읽을때마다 많은 이론은 많았지만 그것을 커버할수 있는 예제가 없어 과연 내가 이해한것이 정말로 이해한것인지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감이 안올떄가 많았는데 이 책은 200제를 통해 내가 이해한 이론을 사용해본다는 것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다양한 프로그래밍을 하게 되는데 챗봇이나 시각화까지

초보자의 흥미를 끌 다양한 프로그래밍을 함으로써 조금더 프로그래밍에 흥미를 가질수 있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론뿐만 아니라 한번씩 생각해봤던 것들을 실습함으로써 재미도 있다는것이다.

챗봇이나 로또 추첨기까지 많은 사람들이 해보고 싶었던것을 함으로써 초보자들에게는 확실한 방법으로 파이썬을 알게 해준다는 것이다. 어떻게 보면 200제라는 것이 많은 수 있지만 그것을 해결해 나감으로써 파이썬과 친해지고 마침내 그 파이썬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최고의 목표가 아닐까? 나 역시도 그랫지만 처음에 어떻게 시작하느냐가 중요하다. 그냥 시작할수도 있지만 다양한 예제를 통해 이해하고 그것을 통해 실습을 하고 프로그램을 만든다면 추후에는 인터넷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모든것을 만들수 있다는 것이다.

프로그래밍 책을 서평하는 것은 어렵지만 이 책은 실습을 하면서 그 진가를 알수 있지 않을까?

어느 분야에서든 사용할 파이썬 여러분들도 한번쯤 해보는것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