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독기를 휘두르다 - 내 인생을 바꾸는 읽고 쓰고 실행하는 법
북크북크 지음 / 청년정신 / 2024년 7월
평점 :
단 하나의 책
저자는 책 한번 읽어본적 없던 14년차 직업군인 이다. 하지만 어느새 인플루언서, 작가가 될수 있었던 것은 무엇일까?
이 책은 저자가 아무것도 안읽던 사람이 작가가 될수 잇는 여정을 보여주다. 사실 이 책이 너무나 와 닿은것은 나 역시도
비슷한 방식으로 책을 시작했다는 것이다. 나 역시도 군대에 있을때 공부를 잘 하고 싶다는 생각하나로 단순히
책을 하나 읽는다. 그리고 그 책에서 나온 책을 많이 읽으면 좋다는 아주 단순한 이유 하나로 나는 책을 읽기시작햇다.
그리고 책을 하나하나 읽어갈때마다 재미이고 그거을 하나씩 기록하면서 조금씩 바뀌어갔던것 같다.
저자 역시도 자신을 책의 길로 인도해준 책을 읽고 단숨에 많은 책을 읽었다는 것이다.
물론 이것이 쉬운 이야기는 아니지만 꼭 어려운 이야기도 아니다. 한번쯤 자신이 재미있는 책을 읽을때를 생각해보면
이해하기가 더 쉬울것이다. 책이 줄어가는것이 너무나 아쉬울정도로 책을 읽을때가 있다.
이렇듯 우리는 책과 쉽게 연결될수 있다는 것이다.
참으로 놀랍지 않은가? 독서 초보에 불가했던 저자는 1년만에 우리가 작가라고 부르는 위치까지 갈수 있는 것을
이 책에서 그는 독서에 시간을 분배하는 방법이나 책 읽는 습관을 몸에 붙이는 방법등 우리가 책을 읽기 위해
넘어서야 하는 난관들을 이겨낼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그리고 그것을 이겨낸다면 정말로 작가라고 불릴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물론 모두가 작가가 될 필요는 없다. 자신이 책을 좋아하게 된다는 것만으르도 많은 것을 얻어간것이 아닐까?
내가 느꼈던 그 감정까지도 모두가 느낄수 있지 않을까?
요즘은 책을 쓰는것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바로 전자책 쓰기인데 이 책에서도 전자책 쓰기와 같은 것을 알려준다.
누구나 책을 한번 쓰고 싶어하지만 전문가의 영역 그리고 어려운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누구나 다 할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저자 역시도 작가가 될수 있었던 것처럼 우리 모두가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러분들에게도 이 책이 저자가 만났던 우연한 책 한권이 되어 또 다른 자신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책은 어떤것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