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프롬프트 120% 질문 기술 - 업무 속도 10배 향상!
ChatGPT 비즈니스 연구회 지음, 김모세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들에게 놀라운 충격을 주었던 챗GPT 그리고 이제는 너도나도 챗GPT를 사용한다.

그러나 이 챗GPT도 어떻게 묻느냐에 따라 대답하는게 다르다는 것이 나오기 시작했다

이제는 누가 어떻게 잘 묻느냐가 중요한 관건이 되었다.  이 책에서도 우리들이 일상생활이건

회사생활이건 더 빠르게 우리들이 사용할수 있게 챗GPT에게 잘 묻는 방법을 말해주고 있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역할을 정하는것이다. 예전에 인터넷에서 챗GPT를 가지고 영어를 배우기 쉽다고 했었는데

그때 사용한 것이 바로 역할이였다. 챗GPT에게 너는 선생이고 나는 학생이며 초등학교 영어를 배우면서 너가 설명해주고 영어를 발음해주고 내가 따라하면 그것에 대해 첨삭을 해달라고 했을때 정말로 원어민 영어선생님이 바로 옆에서 가르쳐주는것처럼 행동하는 것을 본적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챗GPT를 사용할려고 하지만 어떻게 물어야 내가 원하는 답을 들을수 있는지 잘 모른다.

이 책에서는 챗GPT에게 어떻게 물어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이 걸 통해서 우리들의 또 다른 인사이트를 만들어줄수 있게 아이디어를 도출할수 있게 도와준다.

이렇듯 개인을 떠나 나아가 기업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이것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나의 업무 속도가 많이 향상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나 역시도 챗GPT를 사용하기는 한데 갑자기 기억나지 않지만 묻기 어려운것에 대해서나 아니면 내가 원하는 대로 코드를 작성하게 요청해서 나의 업무의 속도를 향상시키는 것을 볼 수가 있다.

 

특히나 이 책에서는 어떻게 해야 잘 대답하는지에 대한 프롬프트까지 제공한다. 사실 이것이 아무것도 아닐수도 있다고 생각할수 잇지만 많은 이들이 이 프롬프트 역시도 판매를 하는것도 볼수가 있다.

어떻게 보면 우리들에게 깊숙히 들어와 있는 챗GPT

거부할수 없는 현상이라면 이 것을 통해 우리들이 하고 잇는 업무를 더 쉽게 더 편하게 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하지 않을까?

챗GPT는 이제 우리들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AI가 되었다. 여러분들은 챗GPT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습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