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본 미국 정치 - 선거와 양극화 그리고 민주주의
박홍민.국승민 지음 / 오름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내가 대한민국에서 과연 미국의 정치를 알아야할까? 라고 생각했지만

저번의 트럼프 대통령이 되면서 자국의 이익을 먼저 생각한다라는 슬로건을 내면서 주위의 많은 국가들에게 고민을 안겨주었다.

그 중에서도 우리 대한민국 역시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처음에는 자신의 나라에 이익을 위해서 한다는 것이 무슨 잘못인가?라고 생각하게 되었지만

누가뭐라고 해도 전 세계에서 손에 꼽히는 강대국이 자신만의 이익을 생각하는 것으로 돌아간다면

전세계가 힘들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니 우리는 과연 미국의 대통령이 눅 ㅏ될지에 대해 촉각을 곤두세워야 하는것이다.

 

내년 우리 대한민국도 국회의원을 뽑지만 미국은 대통령을 뽑는다. 사실 이 책에서도 미국의 정치에 대해 이야기를 하지만

정치보다는 선거에 대해서 더 많이 이야기를 해준다 우리와는 다른 미국의 선거를 말해주면서

우리와 비슷한 양당 체제를 하지만 그 안에서도 다른 이야기를 보여준다. 이렇듯 내년 미국의 선거로 인해 우리 대한민국 역시 스탠스가 바뀌어야 할지도 모른다. 미국이 대통령을 뽑는 방법은 우리와 다르다.

 

우리처럼 모두가 다 선거를 하는것이 아니라 자신이 유권자라는 것을 등록해야한다고 한다. 사실

정치에 많은 생각이 있는 이가 아니라면 등록하지 않고 그저 선거를 지나가지 않을까? 이렇듯 우리와는 다르지만

미국 역시도 자신들의 대통령을 위해 자신이 원하는 정책을 펼칠 대통령을 뽑으려고 한다. 

그저 어렴풋이 알던 미국의 정치와 선거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볼수 있다. TV에서 나오던 미국의 상황 그리고 선거를 이제는 조금더 쉽게 알수 있게 되었다. 내년 미국의 대선은 또 어떻게 흘러갈까? 그리고 그로인해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

지금의 상황에서 우리 역시도 미국에 의해 많은 것이 변해야 한다는 것을 알수가 있다.

내년 미국의 선거 궁금해져 온다.

여러분들은 미국의 선거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