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암시 - 자기암시는 어떻게 우리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을까
에밀 쿠에 지음, 김동기 옮김 / 하늘아래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암시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에밀쿠에는 매일매일 자기자신에게 자기암시를 하라고 한다.

한번쯤 들어봤던 구문일것인데 과연 이것이 효과가 있을까?라는 생각을 누구든지 할수 있다. 하지만 이 책에서

나오는 사례들을 보면 너무나 놀랍다. 즉 에밀 쿠에는 자신이 겪었던 이 사례들을 보면서 이 자기암시가 우리들에게 또 다른 

힘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매일매일 저 말을 되뇌이라고 한다.

 

아직도 밝혀지지 않는 것이 바로 플라시보 효과인데 그것 역시도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면 그것이 정말로 효과가 없는 약이라도 

자신에게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 것처럼 우리는 우리에게 모르는 힘이 있다는 것을 에밀쿠에는 말해준다.

누구나 한번쯤 자신으 ㅣ힘으로 될수 없는 일에 부딪힐것이다. 그럴때마다 좌절을 하고 힘들어하지만

우리에게는 자기암시가 있다는 것이다. 자신의 병도 낮게 하는 이 자기암시 너무나 놀랍지 않은가?

 

사실 이 것은 정말로 자신을 믿어야 발휘되는 것이다. 나 역시도 이 구문을 계속해서 되뇌였지만 내가 원하는 만큼 효과가 나지 않았다.

불현듯 내가 과연 이것을 진짜로 믿고 있는것인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것이 이 효과를 방해한것은 아닐까?

저자는 말한다. 우리가 보는 중독자들에게 물으면 왜 그것을 끊을수 없냐라고 묻는다면 자신들도

끊고 싶다고 말하면서 자신들이 어떻게 할수 없는 힘이 자신들을 다시금 중독의 세계로 데려간다고 한다.

이렇듯 그들은 상상의 힘을 만들어내서 자신들의 중독이 어쩔수 없다라고 말하는 것이다.

 

이것을 보면 우리가 아는 아이언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역시도 마약에 중독되어 있었다.

하지만 그도 자신의 아내의 도움으로 중독에서 이겨내고 우리가 아는 그 아이언맨으로 돌아 올수 있었다.

그는 무엇인가 달랐던것일까? 그도 자신에게 꼭 그것을 벗어나도록 자신을 보아주는 아내가 있었기에

더욱더 자기암시를 걸었던것이 아닐까?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는 자기암시에 대해 다시금 생각할 수 있다.

 

지금도 우리는 항상 자신비하에 빠진 이들이 많다. 하루에 한번씩 자기전에

이 말을 되뇌어 보면 어떨까?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라고.

여러분들은 어떤 자기암시를 하고 있으신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