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의 힘 - 잠재력을 집중력으로 바꾸는 뇌 과학
아오토 미즈토 지음, 김나은 옮김 / 북스힐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중.

사실 우리는 이 집중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한다. 저자는 특이하게도 일본의 의사시험은 통과하지 못했지만 UCLA를 조기졸업한 이력이 있다. 원래 부터 머리가 좋았더라면 의학 시험도 합격했을텐데. 저자는 UCLA에서 신경과학을 연구하고 싶어 조기 졸업을 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우리들에게 집중을 어떻게 하고 어떤곳에서 하면 되는지에 대해 설명해준다.

 

많은 사람들이 카페에서 공부를 한다. 백색소음이나 음료등등을 해서 공부가 잘된다고 한다. 나 역시도 때때로 카페에 가서 공부를 했지만 그만한 효과를 내지 못했다. 하지만 요번에 커피숍에서는 나도 모르게 집중을 해서 공부를 했다. 똑같은 커피숍이였는데 왜 이럴까? 저자는 자신에게 맞는 집중이 잘되는 행동이나 분위기를 찾으라고 한다. 나 역시도 그 카페에서는 의자가 너무나 마음에 들었다. 다른 커피숍과 다른 의자로 나에게 맞아 나도 모르게 집중이 잘되는 곳이 되엇던 것이다.

 

이렇게 우리는 자신에게 맞는 집중이 잘되는 곳을 찾는것도 중요하다. 혹자는 집이 공부가 잘된다곤 하지만 자신만의 집중이 잘되는 곳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영화 더킹에서 조인성씨가 아주 시끄러운 음악이 나오는 롤러장에서 공부가 잘되고 검사가 된것을 보면서 말이 되는일인가? 했지만 이 책을 보면서 딱 그장면이 오버랩되었다.

 

우리가 아는 집중과는 다르게 다양한 집중이 있고 그 집중을 키우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이 책에서 알려준다.

저자 역시도 그 집중을 키우면서 조기 졸업을 이끌어 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은 집중력이 없다라고 생각하지만 우리는 정말로 자신에게 맞는 집중을 찾지 못한것이 아닐까?라고 생각할수 있다.

여러분들은 집중의 힘을 모두가 잘안다. 이제는 그 집중의 힘을 이끌어 낼수 있는 방법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고 실천한다면 집중을 이끌어 낼수 있지 않을까?

여러분들은 어떻게 해야 집중이 잘되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