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SNS로 월 100 벌기
최하나 지음 / 더블:엔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NS로 돈을 벌수 있을까?

사실 나 역시도 SNS로 돈을 벌기 위해 노력을 해봤었다. 예전에는 체험단을 진행하면서 이것저것 진행을 하면서 신기하면서도 놀라웠다. 내가 글쓰는게 돈이 된다니. 저자 역시도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까지 아주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내고 있다.

그것이 월 100만원까지. 물론 그 100만원이 되기까지는 시간이 많이 걸렸을것이다. 하지만 그것이 때때로 나혼자 이야기하고 싶을?? 적는 그 블로그의 글이 100원 200원이 되어 커피 한잔이 되고 내가 쓰고 싶었던 물품이 체험단이 되어 정말로 좋다면 누군가에게 알려주고 싶고. 내가 사랑하는 반려견을 보여주고 싶은것이 누군가의 모두의 반려견이 되는 것처럼 그것이 모아모아 월 100만원의 수익으로 돌아왔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보면서 와 다해야지 라고 생각할수 있다. 나 역시도 그럴것이므로. 하지만 먼저 해봤던 사람으로써 정말로 자신이 좋아하는것을 시도하라고 말하고 싶다. 그렇지 않으면 돈을 받으면서도 왜인지 즐겁지가 않고 그것이 글에 묻어나오게 된다. 그결과 블로그든 유튜브든 좋지 않은 결과로 나오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이 책을 보면서 다양한 SNS에 대해 기초적인것을 알고 자기에게 맞는것을 찾는것이 어떨까?

 

누군가는 분석을 잘해서 체험단에 맞던지 아니면 자신의 이야기를 잘 풀어내는 사람이 있다면 블로그나 유튜브가 좋은것처럼

여러분들이 처음 시작할때 딱 좋은것이 이 책이 아닐까?

이 책을 읽으면서 예전에 수익을 내기 위해 발버둥치는 내가 생각났다. 이제는 조금 뜸하지만 내가 원하고 재미있어 하는 것을 블로그에 틈틈히 올린다. 그것이 수익은 적지만 또 하나의 즐거움으로 찾아온다.

이 즐거움이 여러분들에게 미래의 수익이 될수 있지 않을까?

여러분들은 어떤 SNS을 하고 싶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