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올 미래, 부의 흐름
곽수종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우리는 아주 절망적인 상황이다. 팬데믹이 오고 그나마 괜찮아질려고 할때 미국의 금리인상. 그리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

이 모든것이 촉발이 되어 금리가 너도나도 올라가고 주위에서는 곡소리가 나기시작한다.

우리 주위에서도 심심치 않게 발견이 되는데 요번에도 라면값을 올리기 위해 농심이 발표를 하는데 오히려 삼양은 상관이 없다라는 이야기를 했다. 알고보니 수출이 잘되 오히려 흑자를 내고 있다고 나온다. 얼마나 아이러니 한가. 이렇듯 우리는 개인만의 이야기가 아니고 국가만의 이야기가 아니고 기업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모든것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현재 경유의 가격이 휘발유를 뛰어넘고 있다. 원래 휘발유가 더 비싼데. 알고 보니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천연가스 등이 끊긴 유럽이 발전소를 돌리기 위해 경유를 사들이고 있어서 가격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 였다. 국가의 전쟁이 전세계에 여파를 미치고 있는것이다. 그리고 미국 역시도 자국의 물가를 안정시키기 위해 노력을 하면서 우리 한국 역시 수출에 타격을 입기 시작한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어떻게 부의 흐름을 보아야 할까?  역시 미국이 좋으니 미국에 투자를 해야할까?

 

우리가 이 돈의 흐름을 알기 위해서는 많은 것을 보아야 한다. 외국인들의 주식시장에서 매수를 하는것도 확인을 해야한다. 현재 삼성전자 역시도 외국인들은 사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팔고 있다고 한다. 이렇듯 부의 흐름이 그쪽으로 갈 가능성이 있다고 보는것이다.

그리고 세계최고 기업들의 CEO들이 말하는 투자계획을 들어야 한다. 그들 역시도 부의 흐름을 보고 그것을 뒤쫓아가기 위해 누구보다 많은 공부를 하고 준비를 한다. 이 부의 흐름을 보는것이 얼마나 중요하냐면 어떤 사람이 5억을 가지고 1000억을 넘게 번 것을 보았다. 그는 한창 한국이 인터넷 붐이 이는것을 보고 인터넷 기업에 투자를 하고 그 이후 몇백억의 차익을 내고 시간이 지나 택배가 성장하는 것을 보고 택배에 투자를 했다고 한다. 그 결과 천억이 넘는 수익을 만들었다라고 한다.

이렇게 부의 흐름을 보는것만 해도 우리에게는 부를 거머쥘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우리는 많은 공부를 해야한다. 그래서 특히나 환경 역시도 중요해서 전기차의 상승이 뛰어날것으로도 보인다

이 책에서는 저자가 부동산, 가상화폐등 몇가지 카테고리를 나눠 우리들에게 미래의 흐름을 보여주는데

이 흐름을 보고 우리는 어떻게 투자를 해야할까? 이제 자신의 인사이트가 겸비한다면

위에서 말한 수천억을 번 사람이 내가 될수 있지 않을까?

여러분들은 어떤곳에 투자를 하고 있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