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부의 지도 - 야, 너두 부자될 수 있어
우종국 지음 / 북카라반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누구나 쉽게 재테크를 접하는 시대가 왔다. 이제 2030시대들도 투자를 하기 위해 종자돈이 필요하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그 종자돈을 어떻게 해야하는지는 잘 모른다. 나 역시도 기본 종자돈은 1억은 있어야지! 라는 말은 듣지만

그 1억을 모으고 어떻게 해야하는지는 모른다. 사실 대다수가 돈을 모을수는 있지만 어떻게 써야하는지는 몰라 많은 고민을 한다.

여러분들이라면 1억을 모은다면 어떻게 사용할것인가? 모두 다 주식으로 투자할것인가? 아니면 새차를 살건인가?

무엇을 해야할지 잘 감이 오지 않을것이다. 바로 이 책이 그것을 해소해줄 나침반이 되어줄것이다.

 

이 책은 어떻게 하라고 알려주는 책은 아니다. 그저 우리가 재테크를 해야할때 만나볼 만한 재테크에 대해 이야기를 해준다.

경제를 알지 못하는 2030은 자신이 힘들게 모은 종자돈을 날릴 수 있다. 나의 아버지 역시도 단순히 은행원의 말을 믿고 투자를 했다가 많은 손실을 입은적이 있다. 이 책에서 나오는것처럼 은행 창구 직원이 베푸는 호의가 무조건 무료가 아니다라는 것이다.

아버지 역시도 계속해서 거래해온 은행의 직원이니 좋은것을 해주겠지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투자를 했을것이고 그 결과 손실을 입은것이다. 이것을 누구에게도 받지 못하는 돈이다. 투자는 우리들의 손으로 했기 때문이다.

 

죽 나는 이 책을 보면서 내가 할수 있는 재테크는 무엇일까? 내가 최소한 해야하는 재테크는 무엇일까?라는 고민을 하게 되었다. 

물론 이것이 나에게 맞는지 확언할 수는 없다. 하지만 그 많은 재테크에 대해 내가 알게 되었고 그것을 찾아보면서 어떻게 해야할까?라는 생각을 할 수 있게 된것이다. 정답을 알려주는 책은 아니지만 우리가 알아야 하는 최소한의 경제를 알려주는 책이다.

지금 미국에서 금리인상으로 한국 역시도 문제가 생긴다고 한다. 왜 그런지 바로 이해한 사람들은 얼마나 있을까?

이렇듯 우리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엮이는 최소한의 경제를 알아야 한다. 그것이 내가 힘들게 벌어놓은 돈을 지키는 것이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모른채 투자하면 잃기 쉬운 지금 우리는 무엇을 알아야 할까? 

지금도 종자돈을 위해 먹을것 먹지 않고 입을 것 입지 않는 그대여

정말로 경제를 알고 있습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