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를 위한 교양 수업 - 365일 1일 1지식
라이브 지음, 김희성 옮김 / 성안당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볼때 덕후를 위한 교양수업이라고 해서. 사실은 나는 많이 모를거라고 생각했지만 오히려 내가 아는것도 많이 나와 놀라기도 했다.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에 나왔던 스사노오나 이런것들을 알수가 있었는데. 우리도 마찬가지이지만 애니메이션에도 신화나 전설을 넣어 만들어서 좀더 쉽게 읽혔던것 같다. 단순히 신화나 전설뿐만 아니라 문학이나 오컬트 등 다양한 방면으로 

하루에 하나씩 읽으면 쉽게 읽히고 양도 그렇게 많이 않아 쉽게 접근하기는 좋은 것 같다.

 

특히나 이 책은 아예 애니메이션,만화,게임등 덕후 관련 콘텐츠 중에서 전문 용어를 알려주고 있다.

그래서인지 내가 아는것도 많이 나왔던것 같은데. 애니메이션을 봐도 이것은 과연 작가가 만들어낸 것일까? 아니면 진짜로 있는것일까?라는 궁금증도 있었는데 책을 보면서 그 막연한 궁금증이 풀린것이 있어 정말로 덕후를 위한 책인것 같다.

이제는 덕후라는 것이 그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이들로써 풀이되고 있으니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로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해 전문 용어를 알고 있다면 좀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사실 이 책을 볼?? 조금 특이한 생각이 들었다. 보편적인 교양이 아닌 덕후를 위한 교양이라 좀더 궁금했던점이 있다.

정말로 이 책내용에 내가 아는것이 있을까? 아니면 내가 정말 덕후일까? 이런 저런 생각을 했는데

아니나다를까 정말로 내가 들어본적이 있는 용어가 있고 그것을 설명해주는 책을 보면서

이 책은 정말로 덕후를 겨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다.

 

이 책으로 쉽게 교양을 접하고 더 궁금한게 있다면 더 찾아보면 좋지 않을까? 그렇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서 나오는 용어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사실 위에서 말했던 스사노오도 그냥 작가가 만들어낸것인줄 알았는데 정말로 있는 것이라서 더 놀라웠던것 같다.  이제 하루1지식을 쌓다보면 오히려 보는 눈이 더 좋아지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도 더 즐겁게 즐길수 있을것이다.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말할때 오히려 더 전문적으로 말해줄수 있지 않을까?

여러분들은 어떤 분야의 덕후인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