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 원본 완역본 데일 카네기 성공학 (미래지식)
데일 카네기 지음, 김미옥 옮김 / 미래지식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일카네기 말하는 자기 관리방법은 무엇일까?

우리는 걱정을 한다. 참으로 신기한게 이 걱정으로 인해 우리는 발전하기도 하지만 오히려 더 안좋은 방향으로 가기도 한다.

굳이 내일을 걱정할 필요는 없다라고 말한다. 사실 나 역시도 이런걱정을 많이 하는데. 

예를 들면 프로젝트에 투입하기도 전에 혼자서 걱정을 한다. 어렵다고 하는 프로젝트인데. 힘들다고 유명한 곳인데

과연 내가 프로젝트를 잘 하고 나올수 있을까? 아무도 알지 못한다. 하지만 나는 걱정으로 나를 힘들게 한다.

세계 2차 대전때 미국군은 내일을 계획했지만 걱정할 시간이 없었다. 왜냐하면 그럴 시간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장비를 최고의 병력에게 주고 그들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최고의 효율내기위해 고민을 하였기에 걱정을 할 시간이 없던것이 였다. 

나 역시도 많은 준비나 오히려 더 준비를 하고 있었더라면 오히려 그런 생각이 들지 않았지 않았을까?

지금 생각해보면 그 프로젝트로 할 만했고 내가 더 성장 할 수 있는 거름이 되었던 프로젝트 였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것이 남에게 앙갚음하려 하지 말라가 아닐까? 살아가면서 이런 생각 한번 안한 이들이 있을까?

내가 한것을 무시하고 그냥 나를 무시하고 이런 일들을 당하게 되면 나도 그들에게 앙갚음을 하려고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이것이 오히려 나를 더 옥죄고 힘들게 한다는 것이다. 나도 저런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제는 오히려 생각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너무나 아깝기 때문이다. 나를 싫어하는 이들을 생각하는데 시간을 쓰기가 아깝다고 생각된 것이다. 내가 하고 싶은거 내가 해야할것도 많은데 나도 모르게 나를 싫어하는 이들을 생각한가? 너무나 아까운 시간이 아닌가?

물론 쉽지 않다. 나 역시도 이런 생각을 가지기 위해 많은 시간이 들었는데.

누구나 자신을 무시하면 너무나 싫고 오히려 그것을 자신의 발전 부스터로만 사용하지 더 나아가 그들을 생각해서는 안된다.

그것이 자신을 발전시키는 방향이 아닐까?

 

데일 카네기는 걱정을 줄이고 더 나은 방향을 알려주는 방법을 말한다. 그 모든 방법이 이 책에 있다고 생각해도 되는데.

내가 지금까지 고민했던 저 2가지의 방법이 아직도 내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 자신을 잘 관리하고 싶어한다. 그렇기에 우리는 우리의 걱정 그리고 우리의 분노 마져도 잘 다스려야 하지 않을까?

데일 카네기의 책이 지금까지 인기 있는 이유는 바로 우리의 원초적인것을 지키는 것을 알려줘서 아닐까?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자기관리에서 제일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