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머니전략 - 친환경 테마주부터 ETF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그린 투자 가이드
황유식.유권일.김성우 지음 / 미래의창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환경이 투자가 될까?

사실 투자를 말할때 친환경이라는 것 자체가 뭔가 맞지 않지만 현재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에서는 이제 꼭 필요한 것중의 하나가 바로 환경이다. 우리도 옛날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들어오던 기후변화. 그로인해 빙하는 계속해서 녹고 있다라는 것을 지금까지도 듣고 있을것이다. 이 기후 변화로 인해 이상현상과 지구의 온도가 올라감으로써 더 많은 피해를 만들어 내기에 이제는 미국부터 시작해 많은 나라들이 환경을 중요시하는 정책을 펼치기 시작했다. 파리 기후협약등 탄소 배출을 제한하기 위해 많은 나라들이 동참을 하고 있고 현재 최대 탄소 배출국인 중국 역시도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준비를 한다고 한다. 현재도 많은 나라들이 이상 기후에 의해 피해를 많이 보고 있다. 물론 이런 말이 나오면 반대 말도 나오곤 한다. 즉 기후변화가 사실이 아니라 태양의 활발한 작용으로 인해 그렇다는 것인데. 그것 역시 사실이 아니다. 그렇기에 많은 나라들이 환경에 신경을 쓰고 그 환경에 투자하는 방법까지 나온것이 아닐까?

 

구글또한 탄소배출제로에 도전하고 차량을 만드는 보보 역시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준비를 한다.

즉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에 돈이 몰리기 시작했다. 옛날에는 회사의 재무구조나 이런것을 보았다면 이제는 비재무적인 성과를 본다는 것이다. 그래서 세계적인 큰손들은 이 비재무적인 성과를 나타내는 곳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그런것들은 전기차나 2차전지이다. 우리가 알다시피 테슬라 역시 전기차를 만드는 곳인데 우리가 아는 경유나 휘발유가 아닌 전기로 차량을 움직이고 계속해서 발전해나가면서 예전에는 많이 타지 못했던 전기차가 이제는 몇시간씩 타고 다닐수 있게 된것이다. 이렇듯 우리나라의 다양한 기업에서 친환경을 소재로한 제품을 계속해서 만들어내고 있고 대기업들의 신년사에서도 ESG가 나올정도로 많은 기업들이 준비하는 것이 바로 환경이다. 현재의 부의 이동 역시도 환경쪽으로 쏠리고 있다. 물론 환경이라는것은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것이지만 우리가 돈을 벌때에도 ESG를 생각한다면 더 효과적으로 투자할수 있지 않을까?

이제는 생각하지 않았던 ESG 투자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할때가 아닐까?

여러분들은 ESG에 투자를 하셨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