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과 개
하세 세이슈 지음, 손예리 옮김 / 창심소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다시피 지금은 천만 반려견의 시대이다. 누구나 동물들을 데리고 있고 오히려 가족보다 더 소중히 여기는 이들도 많아졌다.

이런 시대에 이 소설을 읽을때 많은 생각을 할 수가 있었다. 나는 아직 동물을 키우고 있지 않아 반려견에 대한 생각이 많이 없지만 이 소설에서 나오는 각기 다른이들에게 바련견은 행운의 부적처럼 또 누군가에게는 옛날의 향수를 다양한 방법으로 기억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떠돌이 개가 일본 열도를 여행하면서 만나는 이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지만 그곳에서는 우리가 생각하는 단순한 반려견의 의미보다 친구 또는 또 다른 추억 그리고 가족으로써 우리들에게 다가왔다.누군가는 개를 만나 자신이 하는 일이 잘되고 그로인그 그 개가 자신에게 부적처럼 느껴지게 되었다. 물론 자신의 아픈 어머니마져도 그 개를 좋아하게 되었다. 하지만 자신ㅇ ㅣ하는 일이 잘못되어 자신이 죽을떄까지고 자신은 그 개를 찾게 된다. 그리고 그개는 다른이의 개로써 다시 일본 열도를 돌아다니기 시작한다.

 

지금도 주위를 둘러보면 많은 강아지들이 보인다. 하지만 어떤 강아지는 목줄이 있지만 어떤강아지는 떠돌이 강아지로 돌아다니는 것이 보인다. 정말로 누군가에게는 가족이기에 정말로 잘 보살피는 이들도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그저 장난감으로 여겨지는 이들이 있다. 그로인해 피해를 보는 반려견들을 보면서 항상 마음이 아프다. 물론 지금은 유기견들이 많이 안보이지만 더이상 유기견들이 아니라 정말로 자신을 사랑해주는 주인을 만났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런 이들에게 이 책을 보여주고 싶다.

그저 장난감이 아니라 누군가에게 소중한 가족이상의 동물이라는 것을.

 

반려견을 데리고 있지 않는 나에게도 많은 생각을 가지게 하는 소설인데. 정말로 애견인이 본다면 너무나 좋지 않을까? 자신의 반려견을 보면서 흐뭇한 미소를 지으지 않을까? 인터넷에서 보는 웃는 동물들을 보면서 떠돌아 다니는 동물이 아닌 행복한 동물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이제 우리들도 진짜 동물들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야 하지 않을까?

그래도 아지곧 자신의 가족이라고 말하는 동물들을 버리는 이들이 있기에 꼭 이 책을 읽어보았으면 좋겠다.

우리들에게는 단순한 개아 아니라 가족이니까..

여러분들은 동물을 키우고 있습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