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희영의 브랜딩 법칙 - 대한민국 1등 브랜드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노희영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자신만의 브랜딩을 가지는게 당연시되었다. 무엇인가를 말하면 그 사람인지 바로 알게되는 것이 바로 브랜딩의 힘이다.

저자인 노희영은 우리가 알고 있는 수많은 것들의 브랜딩을 맡았다. 마켓오뿐만 아니라 영화까지 그녀의 손을 안거친것이 없었다.

특히나 마켓오를 만든 그녀의 노력을 보면 너무나 놀랍다.

 

나는 마켓오를 좋아한다. 달콤한 브라우니 그리고 촘촘히 박혀있는 초코칩까지 물론 가격은 비싸긴하지만 일반적인 과자와는 다른 맛이다. 그만큼 퀄리티가 좋고 맛으로 승부하는 것이다. 그래서 초코 과자를 이야기할떄 마켓오가 생각이 제일 많이 난다.

저자인 노희영은 마켓오라는 브랜드를 론칭하기 위해 원래는 마켓오는 과자 브랜드가 아니었지만 오리온으로 넘어가 과자로 론칭을 했다.물론 바로 오리온으로 넘어가 바로 성공한게 아니라 오리온에서 밀고 있던 배니건스를 살리면서 자신이 론칭할려던 마켓오를 같이 상생하는 방법으로 이뤄냈다. 특히나 오리온은 수십년동안 과자를 만들어오던 곳이었지만 저자는 그렇지 않기에 더 힘들었을것이다. 그래서 생각해낸게 바로 마켓오의 브라우니 였던 것이다. 물론 그것을 실현시키기 위해 많은 이들의 도움이 필요했다

물론 그것을 만들어냈지만 내가 위에서 말한것처럼 비싼가격이 문제였다. 오리온내부에서도 비싼가격에 대한 생긱이 존재했지만 저자는 가격은 상관없다라고 생각하고 마켓오를 런칭했다. 저자가 생각한것처럼 마켓오는 대성공을 이뤄냈다.

이제는 초코 브라우니를 생각하면 아니면 초코를 많이 느낄수 있는 과자라고 생각하면 바로 마켓오가 생각이 난다.

 

이렇듯 브랜딩으로써 우리의 머릿속에 박히면 어느 순간에나 기억이 되는걸로 자리가 잡힌다.

그녀도 브랜딩을 생각할때 한끗차이 어떻게 보면 미세한 그 한끗차이에서도 브랜딩이 된다. 우리가 알고 있는 백설도 노희영의 손을 거쳤다. 그래서 지금의 백설로 바뀌게 된것이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영원한것은 없다. 그렇지만 우리의 생각속에 남는 브랜드가 존재한다. 즉 우리는 우리도 모르게 브랜드속에 살아가고 있다. 이제 우리도 우리만의 브랜드를 만들수 있지 않을까?

여러분들이 생각나는 브랜드는 무엇인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