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월급으로 시작하는 부동산투자 - 평범한 월급쟁이를 수십억대 부자로 만든 투자법
투자가 카일 지음 / 길벗 / 2020년 9월
평점 :
너무나 힘든 시기이다. 코로나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악재가 발생해서 더 힘들게 하는 시기.
이때 우리는 우리의 월급으로 무엇을해야할까? 인터넷에서 보면 자신의 월급으로는 아무것도 못한다는 이들이 많다.
저자 역시도 금수저가 아니라 우리와 같은 평범한 이였다는 것이다. 하지만 자신 역시도 투자의 중요성을 알고 부동산에 투자를 했다고 한다. 물론 부동산이 잘ㄹ되래도 해왔고 부동산이 침체되었을때에도 계속 투자를 했다. 이 책은 저자가 처음부터 지금까지 투자를 해온 일대기로 보여준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었기에 힘들게 종잣돈을 만든다. 투자를 하기 위해 종잣돈은 필수이기에 저자는 점심 도시락을 싸가지고 가면서 종잣돈을 만든다. 이 시기에 많은 사람들은 많은 돈을 모을려고 하지만 정닥한 종잣돈이 모이면 바로 투자를 시작해야 한다. 그리고 몇몇 이들은 대출을 받는것에 대해 싫어하는 이들도 존재하지만 꼭 나쁜것은 아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대출이 좋은것일수도 나쁜것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러게 모은돈으로 저자도 자신의 집을 산다. 분양권을 통해 자신의 집을 싸게 사서 달콤한 수익을 맛보았다. 그리고 다시 임대수익을 위해 노력하고 어려운 재건축과 재개발까지도 도전을 한다. 계속해서 자산을 불리기 위해 도전을 한다.
물론 이 책을 보면서 부동산이 잘될때 시작해서 그렇다는 이들이 존재할것이다. 나 역시도 처음에는 그러게 생각했지만 저자는 부동산 침체기에도 도전을 했기에 우리들도 늦지 않았다는 것이다. 물론 예전보다는 더 확실하게 준비를 해야하고 세금에 대해서 더 공부를 해야하지 않을까? 저자는 우리와 같은 평범한 직장인이다. 하지만 이제는 수식업대 부자가 되었다. 우리들도 가능하다는 것이다. 언제든 늦은것이 아니다. 물론 쉽지는 않다. 놀고 싶고 힘들것이지만 자신의 미래를 위해 도전할 수 있지 않는가?
우리들의 월급이 이제는 경제적 자유를 얻게 만들수 있다. 저자도 그랬고 우리도 가능하다. 저자도 처음에는 작게 시작해서 현재의 투자가카일이 되었다. 이제는 우리도 시작할때가 아닐까?
지금도 늦지 않았다. 우리도 투자가카일처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러분들은 지금 어디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자신의 집을 소유하고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