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의 신 100법칙 - 이기는 투자의 백 가지 철칙
이시이 카츠토시 지음, 오시연 옮김 / 지상사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누구나 주식을 투자하고 돈을 벌 수 있다. 하지만 꼭 승리하는 이들이 있는것은 아니다. 저자는 45년간 개인으로써 시장에서 살아왔다. 그가 말하는 주식에서 늘 이기는 방법은 무엇일까?

사실 책을 읽으면서 주식은 아직도 너무나 어렵다고 생각한다. 너무나 어려웠던것이 실적이 좋아도 폭락할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적자가 나도 주가가 오를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기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실적이 좋으면 주가가 올라야 하는것이 정상이지만 다양한 이유로 폭락할 수 있다는 것이다 흔히 말하는 세력들에 의해 주가가 올라 폭락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적자가 나도 다양한 이유로 주가가 올라갈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주식에 이기기 위해 100가지의 법칙을 말해주고 있다. 이제는 사람이 아닌 AI로 주식매매로 이어지고 있다.

사람의 감정이 섞이지 않는 AI들이 주식매매를 하고 있다. 미국에서도 AI 주식매매가 많아  그때의 차트는 너무 어렵다고 한다. 그때 잘못 타이밍을 잡는다면 손해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그 AI들은 아주빠른속도로 사들이고 팔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그것에 따라 한다면 투자가 실패로 이어질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시작하는 것중의하나가 좋은 정보로 인해 시작하는 것일수도 있다. 내가 아는 이들도 좋은 정보를 얻었다고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시작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과연 그 정보들이 정말일까? 그 정보들 역시도 많은 고민을 하고 해야한다는 것이다. 위에서 말했듯이 세력들이 존재해 자신들의 수익을 위해 그럴듯한 정보를 푸는것이 많기에 그럴듯한 정보에는 속으면 되지 않는다. 그랬다가 자신도 모르게 그들의 먹잇감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 책에서 나오는 법칙을 톨해 우리가 주식투자를 하면서 피해야하거나 조심해야하거나 아니면 사들어야 하는 그 타이밍을 배울수 있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어려워하고 다양한 변수에 의해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들에게는 이 100가지 법칙을 통해 수익을 창출 할수 있을것이다. 이제는 우리들 모두 주식의 구신으로 바뀔때가 아닐까?

세력의 먹잇감이 아닌 주식을 귀신으로 바뀌어 보자.

여러분들은 지금 주식을 하는 중인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